아웃도어 기어 100 ② 스틱
아웃도어 기어 100 ② 스틱
  • 정리 김정화 기자
  • 승인 2013.09.3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언컨대 월간 아웃도어는 가장 친절한 가이드입니다
의류·배낭·슈즈·텐트 등…13개 분야 제품 엄선

스틱은 등산이나 트레킹 때 체력 소모를 줄이고 빠른 속도를 유지시켜주는 장비다. 스틱 2개를 이용한 보행 기술은 체중의 30%를 분산시키는 효과가 있다. 길이는 서있는 자세에서 팔꿈치가 직각이 되도록 하고 지형에 따라서도 적절히 조절한다. 알파인 스틱과 노르딕워킹 스틱으로 구분된다. 노르딕워킹용은 그립 부분에 장갑 모양의 트리거가 달려 있다.

17 <레키> 스마트 트래블러 알루
스마트팁이 장착된 모델로 한 번의 터치로 손쉽게 팁을 돌출시키거나 넣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노르딕워킹 모델과 달리 3단으로 구성돼 휴대가 간편해 장거리 여행 시에도 노르딕워킹을 즐길 수 있다. 레키만의 트리거샤크 시스템이 적용돼 탈착이 편리하며 뛰어난 그립감과 편안한 스윙으로 노르딕워킹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1쌍 21만원. 메드아웃도어.

18 <블랙다이아몬드> 울트라 마운틴 FL Z폴
알루미늄 소재의 3단 접이식 트래킹 폴로 20cm 길이 조절 가능하다. 가벼운 하이킹에서 스노우 스포츠까지 4계절 사용이 가능하며 보강된 그립과 스트랩이 적용돼 손목이 편안하다. 새롭게 개선된 스테인리스 소재의 플릭-락 프로 잠금장치가 적용됐다. 60mm의 트래킹 바스켓이 장착되었으며 파우더 바스켓이 포함되어 있다. 1쌍 20만원. 비디코퍼레이션.

19 <스노우라인> 스텔스 폴딩 스틱
두랄루민 7001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원터치 버튼으로 접고 펴는 것이 가능한 1단 고정버튼식 폴딩 스틱이다. 보관 시 사이즈가 45cm로 작고 콤팩트해 휴대가 용이하다. 그린, 블루, 네이비, 그린 네 가지 색상으로 판매되며 무게는 210g이다. 1개 7만원. 스노우라인.

20 <헬리녹스> 릿지라인 LBB120
뛰어난 내구성이 장점인 트레킹 폴. 초경팁, 튜브 표면, 그리고 잠금장치까지 오랜 사용에 견딜 수 있게 설계됐다. 또한 잡아당기면 자동으로 펼쳐지고 수납 시에는 상단의 레버만 푼 뒤 누르기만 해도 한 번에 접혀지도록 설계돼 사용이 편리하다. 고강도 알루미늄 TH72M 소재를 사용해 응력부식에 의한 파손을 줄였다. 1개 12만원. 동아알루미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