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 힐링, 국내 캠핑장
자연 속 힐링, 국내 캠핑장
  • 신은정 | 아웃도어DB
  • 승인 2024.04.0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위와 더위의 중간에서 가장 온화한 날씨를 가진 4월. 찰나처럼 스쳐가 더 소중한 이맘때는 캠핑을 떠나기 좋은 최적의 시기다. 푸릇하고 완연한 봄을 후회 없이 즐길 수 있는 국내 캠핑장을 소개한다.



용인
스노우피크 에버랜드 캠프필드
지난해, 용인 에버랜드에서 문을 연 스노우피크 에버랜드 캠프필드는 약 2만 평 부지에서 캠핑과 글램핑 등을 즐길 수 있는 아웃도어 복합 리조트다. 캠프필드가 들어선 장소는 50년간 비밀에 싸여 있던 에버랜드 소유지로, 일반인들에게 숨겨진 공간이었기에 울창한 숲과 녹지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었다. 그런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그대로 보존한 채 캠프필드로 탄생한 것. 그 덕에 계절에 따라 변하는 자연의 장면을 온전히 누릴 수 있다. 현재 스토어와 카페 & 다이닝, 잔디광장 등 일부만 공개하고 있다. 40년간 에버랜드 연구동으로 사용하던 건물을 친환경적으로 꾸민 스노우피크 에버랜드 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캠핑 장비와 가구류, 트렌디한 의류를 만날 수 있으며 테라스에서 캠핑 장비를 체험해 볼 수 있다. 글램핑, 백패킹, 트레킹 코스도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388


용인
파이브이모션 용인
약 4만 평 규모의 넓은 부지에 다양한 캠핑존을 구성한 파이브이모션 용인. 원래 식물원이었던 공간이 탈바꿈하면서 울창한 숲과 화원이 조성된 캠핑장이 됐다. 캠퍼들의 요구를 수용해 넓은 공간을 잘 활용한 캠핑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A·B·C·D·E·F·K·S·T존 등 총 9개 존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다양한 캠퍼의 특성을 고려해 각 존마다 크기와 구조를 달리했다. 일부 존을 제외하고는 모두 파쇄석이 깔려 있으며, F존과 K존에는 데크가 있다. S존은 대가족을 위해 2~3개 사이트를 합쳐 넓게 배치했으며, E존은 조용한 휴식을 원하는 성인들을 위해 노키즈존으로 운영하고 있다. T존에서는 캠핑 트레일러를 이용할 수 있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고안로181번길 14-27


광양
느랭이골 글램핑 캠핑장
아직 캠핑에 익숙하지 않거나 아이들과 함께 한다면, 텐트와 장비를 챙길 필요 없는 느랭이골 글램핑 캠핑장으로 가자. 글램핑 객실에 침대와 취사도구, 냉장고, 에어컨 등 필요한 장비는 모두 준비되어 있으며, 텐트마다 개별 화장실과 샤워실을 갖춰 더욱 프라이빗 한 휴식이 가능하다. 느랭이골 캠핑장은 백운산 자락 해발 450m 고지대에 자리해 섬진강과 호수가 한눈에 펼쳐진다. 편백나무 숲속에 위치해 주변은 온통 천혜의 자연. 숲을 거닐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 산책로도 있다. 저녁에는 LED 등이 산책로 곳곳을 밝혀줘 낮과는 다른 매력을 뽐낸다. 10만여 그루의 매화나무가 자라 전국 최대 매화 꽃단지로 불리는 광양에서도 가장 아름답다고 소문난 청매실공원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전남 광양시 다압면 토끼재길 119-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