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기어 100 ⑪ 모자
아웃도어 기어 100 ⑪ 모자
  • 정리 김정화 기자
  • 승인 2013.10.0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언컨대 월간 아웃도어는 가장 친절한 가이드입니다
의류·배낭·슈즈·텐트 등…13개 분야 제품 엄선

모자는 따가운 햇볕과 비를 막아주는 아웃도어 필수 장비로 꼽힌다. 챙이 달린 캡(cap)과 카우보이모자처럼 둥근 챙이 있는 햇(hat)으로 구분된다. 이마 부분은 땀을 빠르게 흡수하는 소재가 덧대진 것이 좋으며 겉감은 방수와 투습이 우수한 고어텍스 등의 소재가 어울린다. 등반용 헬멧의 경우 외부 충격으로부터 머리를 안전하게 보호해 주면서 착용감, 통기성을 고려해야 한다.

87 <불레부> 와일드샌디
활동적인 아웃도어 스타일의 왁스햇이다. 방수기능이 있는 왁스로 코팅됐으며 투톤배색이 멋스럽다. 넓고 유연한 챙으로 착용감이 편안하며 흡한 속건 기능이 있는 안감으로 쾌적하다. 기능성 쿨스웨트 밴드는 땀이 이마 쪽으로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해준다. 탈부착 가능한 턱끈이 바람에 모자가 날리는 것을 막아준다. 10만8000원. 불레부.

88 <불레부> 타이거힐
웨스턴 스타일의 아웃도어 빈티지 캡이다. 통기성 구멍이 있어 시원하며 땀 흡수에 용이한 기능성 안감과 쿨스웨트 밴드를 사용해 땀에 대한 부담이 적다. 모자의 뒷부분에 부착된 소가죽 스트랩을 이용해 사이즈 조절도 가능하다. 캐주얼 패션을 즐기는 남녀 모두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5만8000원. 불레부.

89 <블랙다이아몬드> 하프돔 헬멧
블랙다이아몬드 헬멧 중 가장 인기 있는 모델로 착용감과 무게 등이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경량의 발포폴리스틸렌, 넉넉한 통풍구 그리고 머리 형상에 맞도록 조절할 수 있는 서스펜션 시스템을 갖췄다. 2개의 새로운 헤드램프 고정 클립은 현재 판매되는 제품들 중 가장 우수한 성능을 갖추고 있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7만8000원. 비디코퍼레이션.

90 <써미트> 카멜 햇
등산, 트레킹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다. 뒷면은 접히는 챙으로 제작돼 후드형 배낭 사용 시에도 착용이 가능하며 턱끈에 코드락이 있어 고정이 편리하다. 뒤쪽에 버클과 스트랩이 있어 머리둘레에 따라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방풍·방수·발수·투습 기능의 PETAL Effect 원단을 사용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4만9000원. 써미트.

91 <페츨> 시로코
발포 폴리프로필렌 소재를 사용해 일체주조 구조로 제작돼 충격저항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165g의 초경량을 자랑한다. 더불어 페츨만의 특허 시스템을 적용, 한 손으로 버클을 여닫을 수 있도록 마그네틱 버클을 도입했다. 또한 헬멧 전체에 통기 구멍이 분배돼 있어 통기성이 뛰어나며 밀착감이 우수하다. 심플한 디자인과 화사한 오렌지 컬러가 돋보인다. 17만7000원. 안나푸르나.

92 <아웃도어 리서치> 에코 캡
봄·여름철 트레일러닝에 최적화된 모자다. 초경량 에어벤트 원단의 사용으로 땀 조절 기능이 뛰어나며 머리 부분의 서플랙스 밴드는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착용을 제공한다. 또한 폴리진을 사용해 냄새 흡수기능을 더했으며 접이식 챙을 적용해 휴대가 간편하다. 4만3000원. 에코로바.

93 <썬데이애프터눈> 썬트리퍼 캡
자외선 차단지수 UPF50+의 원단으로 제작돼 높은 자외선 차단 능력을 자랑하며 73g의 무게로 물에 뜰 정도로 가벼워 각종 아웃도어 활동과 워터 스포츠에서 쾌적하게 착용 할 수 있다. 또한 챙을 90도로 접을 수 있어 바지 주머니에 보관하는 등 휴대성이 높다. 3만1000원. 유인터내셔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