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늑한 품격, 스위스 전통 호텔 8
아늑한 품격, 스위스 전통 호텔 8
  • 신은정 | 자료 제공 스위스정부관광청(www.MySwitzerland.com)
  • 승인 2024.04.0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치, 정통 건축 양식, 디자인, 요리, 서비스, 품질 등의 까다로운 조건을 통과한 스위스 전통 호텔Typically Swiss Hotels은 지역의 색이 묻어나는 건축 양식과 스위스의 고유한 분위기를 검증받은 곳이다. 지역 특산물과 현지의 매력을 담아 진정한 스위스를 느낄 수 있는 장소로, 소박한 게스트하우스부터 호사스러운 럭셔리 호텔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그린델발트 Grindelwald
베르그하우스 보르트 Berghaus Bort ★★★
아이거Eiger의 북벽과 빙하, 4천m의 봉우리들이 펼쳐지는 장대한 자연 풍경 속에서 평화를 만끽할 수 있는 호텔. 해발고도 1600m에 위치해 최고의 전망을 자랑한다. 겨울에는 곤돌라로만 접근할 수 있어 스키를 신은 채 호텔에 드나들 수 있다. 전통 산장 샬레는 화려한 목각 장식으로 단장해 알프스다운 매력을 한껏 발산한다. 리노베이션을 거치며 현대적인 편안함도 고루 갖추게 됐다. 2인실부터 6인실까지 다양하고 매력적인 객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레스토랑에서는 트렌디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는 창조적이고 맛있는 향토 요리를 맛볼 수 있는데, 특히 그린델발트에서 생산한 치즈로 만든 특선 요리가 인기다.


그린델발트 Grindelwald
더비 스위스 퀄리티 호텔 Derby Swiss Quality Hotel ★★★
친근한 서비스가 돋보이는 샬레 스타일의 패밀리 호텔로, 전통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그린델발트 기차역 바로 옆에 있다는 위치적 장점 덕분에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다.
주니어 스위트룸을 포함해 69개의 다채로운 객실이 마련되어 있다. 대부분의 객실에는 그림 같은 아이거 뷰가 펼쳐지고, 널찍한 발코니가 있는 곳도 있다. 레스토랑은 미식 체험을 할 수 있는 푀렌슈투베Föhrenstube부터 전통적인 분위기 속에서 라클렛과 퐁뒤를 맛볼 수 있는 카바Cava 등 네 곳이나 준비되어 있다. 피로를 풀어주는 사우나 시설도 갖췄으며, 무료 스키 버스도 운행된다. 여름에는 호텔 소유의 알프스 산장까지 가이드 투어를 운영하는데, 알프스 치즈를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체르마트 Zermatt
호텔 리펠하우스 Hotel Riffelhaus 1853 ★★★★
고도 2500m에 위치해 스키 슬로프가 바로 옆에 있고, 알프스의 목초지와 하이킹 코스로 둘러싸여 있다. 고르너그라트Gornergrat 산악 열차를 타고 체르마트에서 호텔까지 23분이면 도착한다. 웅장한 마테호른 뷰 덕분에 여기까지 올라오는 수고로운 여정은 전혀 지루하지 않다. 1855년에 지어진 유서 깊은 호텔로, 수년간 개조되어 왔다. 더블 룸 25실과 미니바, 케이블 TV, 무료 무선랜, 목욕가운이 구비된 주니어 스위트 4실을 갖추고 있다.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활동적인 하루를 보낸 후 즐기는 사우나도 만족도가 높다. 또한 호텔 레스토랑에서는 야생 허브 및 신선한 지역 재료로 만든 세련된 음식이 준비되어 있다.


바젤 Basel
호텔 슈바이처호프 바젤 Hotel Schweizerhof Basel ★★★
역사적인 매력과 현대적인 시설을 고루 갖춘 건축물. 가문이 소유한 전통 호텔로, 4대에 걸쳐 따뜻한 환대를 선사하며 스위스 전통 호텔 문화를 이어가고 있다. 1864년에 지어진 후 2009년에 개조되어 19세기의 분위기와 현대적 편리함이 조화를 이루는 독특한 환경을 갖췄다. 총 89개의 객실이 있으며, 풍성한 조식은 물론 스낵과 다채로운 음료를 24시간 호텔 바에서 이용할 수 있어 더욱 든든하다. 바젤 SBB역 바로 옆에 있어 주요 박물관, 극장, 스포츠 경기장, 동물원, 전시 및 콘퍼런스 센터, 구시가지가 무척 가깝다. 투숙객에게는 바젤 대중교통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카드를 발급해 주기 때문에 차가 없어도 안심이다.


바젤 Basel
전통 호텔 율렌 Tradition Julen Hotell ★★★★
율렌 가문이 1939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수페리어 4성급 호텔로, 마테호른Matterhorn 산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전통적인 샬레 스타일의 호텔 객실은 가문비나무 패널, 펠트, 벽난로, 고급 직물이 아늑한 느낌을 선사한다. 전 객실에는 발코니가 딸려 있어 화려한 뷰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타일로 마감된 오븐과 월풀이 있는 럭셔리 샬레 스위트 도 있다. 대형 실내 풀장, 피트니스 시설, 다양한 증기탕, 사우나, 마사지 시설이 갖춰진 웰니스 구역 덕에 지루할 틈이 없다. 두 개의 레스토랑 중 한 곳인 섀퍼슈튀블리Schäferstübli에서는 체르마트 전통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율렌 가문 농장에서 키운 체르마트 토종 동물인 검은 코 양의 신선한 고기도 맛볼 수 있다. 체르마트 기차역 및 케이블카 역에서 가깝다.


루체른 Luzern
호텔 빌덴 만 Hotel Wilden Mann ★★★★
루체른 구시가지에 있는 7채의 역사적인 주택에서 시작해 1517년 레스토랑을 뜻하는 ‘핀테pinte’로 처음 문서에 등장했다. 1726년이 되어서야 빌덴 만은 스스로를 선술집이라 부를 수 있게 되었다. 지금은 이 일곱 채의 주택이 형성한 단지 전체가 루체른 관광 역사를 증명하는 핵심 유산으로 꼽힌다. 호텔은 주변의 역사적인 건축물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벨 에포크 양식이 돋보인다. 소박한 부르거 슈투베Burgerstube와 고미요 점수 14점을 보유한 소바쥬Sauvage 레스토랑이 있다. 인기 메뉴는 비프 스트로가노프와 샤토브리앙으로, 테이블에서 바로 요리해 준다.


엥겔베르크 Engelberg
베르그호텔 트륍제 Berghotel Trübsee
이름이 말해주는 것처럼 산으로 둘러싸인 산장은 트륍제 호수와 맞닿아 있다. 엥겔베르크 마을과 티틀리스Titlis 정상 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곤돌라로만 찾아갈 수 있는 호텔이다. 19세기 말에 지어져 점차 규모가 있는 호텔로 성장했고, 원래의 개성을 잃지 않은 채 투숙객들의 편의에 맞춰 개조됐다. 해발고도 1800m에 있는 산장에는 아늑한 목조 식당과 시골풍의 바가 있으며, 돌 벽과 소가죽으로 장식된 알파인 시크 데코가 포인트다. 샹들리에로 장식된 우아한 레스토랑에서는 중앙 스위스의 향토 요리로 정찬을 즐길 수 있다. 여름에는 호숫가를 따라 형성된 산책로와 놀이터가, 겨울에는 다양한 스키 코스를 만끽할 수 있다. 저녁이 되고 마지막 곤돌라가 산을 내려가고 나면 행복한 고요와 별이 가득한 아름다운 하늘만이 남는다. 온전한 휴식을 선사할 사우나와 영화관도 마련되어 있다.


취리히 Zurich
호텔 우토 쿨름 Hotel UTO KULM ★★★★
이보다 아름다운 취리히 도심과 호수의 뷰를 보여주는 곳은 없다. 4성급 전통 호텔로, 차량 진입이 금지된 위틀리베르크Uetliberg 산 정상에 자리한다. 화려한 뷰를 즐길 수 있는 55개의 파노라마 객실, 로맨틱한 스위트룸과 더불어 다양한 레스토랑, 세미나 룸, 연회장, 대형 테라스도 있다. 작지만 우아한 웰니스 시설과 사우나 및 증기탕도 마련되어 있다. 취리히 역에서 기차를 타고 위틀리베르크 정상까지 오를 수 있으며, 호텔 주변 숲을 따라 산책하기도 좋다. 호텔 레스토랑에서는 퐁뒤와 라클렛을 비롯한 전통 산장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