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갑과 핫팩을 사용하세요”
“목장갑과 핫팩을 사용하세요”
  • 자료제공 꿈의지도 | 사진 엄재백 기자
  • 승인 2012.02.1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MPING SCHOOL 특별수업

가스버너 화력 높이기

질문 있어요!
겨울철에는 가스를 연료로 하는 스토브나 랜턴의 화력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추운 겨울에도 가스의 화력을 유지하는 방법이 있나요?

네, 질문에 답하겠어요
리빙쉘 안에서 가스를 사용할 때 난로가 켜져 있는 경우가 많아서 그다지 화력이 현저하게 떨어진다는 생각은 해본 적이 없습니다만, 가스 아래쪽에 심하게 물방울이 맺히면서 온도가 떨어지는 경우에는 이렇게 해보세요.
 

▲ 겨울철 가스 버너의 화력을 높이려면 목장갑과 핫팩을 사용하면 된다.
1.목장갑을 끼워서 사용한다. 2.붙이는 핫팩을 사용한다. 3. 보온커버를 사용한다(가격이 좀 사악합니다) 이 가운데 택 1하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목장갑과 핫팩을 사용합니다. -해뜰날

정말 추운 날은 가스로 커피 물도 못 끓입니다. 막대부탄의 경우 제가 쓰는 유니프레임 US1900과 코베아 3웨이 바비큐는 열 전도판이 있어서 겨울도 낮에는 그럭저럭 불꽃이 올라옵니다.

하지만, 추운 날 저녁에는 파세코 난로를 켜놓은 거실에서도 힘을 못 씁니다. 사계절 모두 프로판으로 연료를 통일하실 게 아닌 부탄 유저분들은 겨울철을 위해서 프로판이나 휘발유(혹은 등유)로 된 원 버너를 추가하여 갖고 다니는 게 정답 같습니다. 저는 콜맨 휘발유 스토브를 하나 추가해서 커피를 끓이곤 합니다. -악프로

▲ 가스통 보다 높은 온도의 물에 담가도 화력이 올라간다.
주변 온도가 너무 낮으면 가스통 내 액화가스의 기화가 잘 안 일어나서 출력이 낮아집니다. 그래서 보온 커버 같은 제품이 나오기도 하고, 편법으로 가스통을 살짝 더운물 같은 걸로 덥혀주기도 하는데, 가스통에 직접 가열하는 것은 폭발 등의 안전 문제도 있으니 되도록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아비옹

전 길쭉이 부탄을 쓰는데, 화력이 약해졌다 싶으면 틀림없이 부탄가스통에 이슬이 맺혀 있습니다.

그럴 때는 PT병을 반으로 자르고 약간의 물을 채운 후 부탄가스통(일반적인 2버너처럼 가스통이 외부로 나와 있는 모델)을 그 안에 넣고 사용합니다. 그러면 한동안 물의 온도가 가스통의 온도보다 높아서 화력이 줄지 않습니다. 그래도 화력이 준다면 더운 물 투하. -법사까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