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린이를 위한 맞춤형 유튜브 가이드
헬린이를 위한 맞춤형 유튜브 가이드
  • 박신영 기자 | 사진제공 각 유튜버
  • 승인 2021.01.1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동 욕구 자극하는 유튜브 채널 모음

HEALTH AT HOME

제이제이살롱드핏
구독자 90.3만명

워너비 몸매를 가진 제이제이가 다이어트 필수 상식을 콕콕 집어준다. 여태껏 우리가 살이 빠지지 않은 이유를 과학적으로 설명하고 이에 맞는 운동 방법을 속 시원히 공개한다. 유산소 다이어트의 진실을 다룬 영상 ‘러닝머신 안 하고 체지방 빼는 법’은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풀이해 다이어터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이외에도 현실 다이어트 식단, 몸매 교정, 인바디 보는 법 등 실용적인 영상도 종종 업로드한다.

삐약스핏[살빼주는 병맛 다이어트 채널]
구독자 39.7만명

재밌는 언니들의 급찐급빠 프로젝트. 동네에서 만날듯한 언니들이 홈트 새내기를 위해 나섰다. 허벅지 안쪽, 팔뚝, 근육형 하체 비만 셀룰라이트 타파 등 우리가 진짜 원하는 운동법을 알려준다. 영상 한 편당 십분 내외지만 효과는 만점.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을 때쯤엔 웃긴 내레이션과 익살스러운 표정을 연출해 고통을 상쇄한다. 언니들과 함께 운동을 하다 보면 어느새 지겨운 살들은 안녕이다.


YOGA & PILATES

요가소년
구독자 34.3만명

꿀보이스를 가진 요가소년의 아침을 깨우는 요가. 온몸이 무거운 아침, 요가소년의 영상을 켜면 자신도 모르게 요가 동작을 따라 하게 된다. 가벼운 몸놀림과 차분한 목소리로 현대인의 고질병인 거북목, 어깨결림, 불면증 등을 완화하는 요가를 소개해 구독자의 몸과 정신을 다독인다. 영상 길이도 15~20분으로 길지 않아 편하게 도전하기 좋다. 덕분에 ‘1일1번 순례한다’, ‘몸과 마음에 평화가 깃듭니다’ 등 감사 댓글이 유튜브 창을 가득 채운다.

강하나스트레칭
구독자 48.9만명

2008년 탄생한 강하나 강사의 하체 스트레칭. 어딘가 촌스러운 음악과 선명하지 않은 화질이지만 아직도 하체 스트레칭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레전드 영상이다. 하체 비만계의 구세주로 불리는 강하나 강사가 최근 다시 활동을 시작하면서 채널에 2008 하체 스트레칭 영상은 물론 지방형 하체 스트레칭, 골반 교정, 하체 근력 강화 운동이 다양하게 업로드되고 있다. 뭉치고 경직된 근육과 하체 부종으로 고민한다면 강하나의 스트레칭을 추천한다.


PHYSICAL THERAPY

피카토 phycato
구독자 12.8만명

물리치료사 출신 트레이너의 즐거운 재활 생활. 머리부터 발끝까지 재활에 대한 모든 것을 설명한다. 피카토의 ‘굽은 어깨 초간단 운동 교정’은 450만 조회 수를 넘어설 정도로 몸과 재활에 대한 이야기를 쉽게 설명한다. 더불어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굽은 등 교정 운동을 소개해전문적인 지식과 운동법을 동시에 배울 수 있다.

물리치료사.PT재석
구독자 19.1만명

시흥 다온한방병원 물리치료사 겸 도수치료사가 알려주는 아프지 않게 운동하는 법. 일상에서 발생하는 통증과 운동법을 자세하게 설명하는 것은 물론 밝은 표정, 차분한 목소리, 섬세한 손동작으로 안정감을 선사한다. 탈모 예방 및 혈액 순환법, 안면 비대칭 교정 운동 등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실용적인 영상을 업로드한다.

운동하는 물리치료사
구독자 9.21만명

물리치료사 두 명이 말하는 진짜 재활과 체형 교정, ‘허리 디스크 셀프 견인법’, ‘일자목 교정’ 등 실용적인 물리치료법은 물론 ‘측만증 고수가 알려주는 측만증 운동’과 ‘허리 디스크 운동’ 등 증상에 따른 올바른 운동 자세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다. 이외에도 물리치료사가 되는 법, 도수치료사의 연봉 등 직업에 관한 이야기도 말한다.


INTERNATIONAL FITNESS

blogilates
구독자 540만명

홈트계에 레베카 루이즈가 있다면 필라테스계에는 캐시 호가 있다. 캐시의 유쾌한 에너지와 효과적인 스트레칭은 540만 구독자를 열광하게 만든다. 몸매 관리를 위한 운동법은 당연하고 ‘디즈니 프린세스와 함께한 운동’, ‘겉모습으로 서로의 몸무게를 추측해 보는 사회적 실험’, ‘운동하는 여자들만 이해하는 일곱 가지’ 등 흥미로운 콘텐츠도 제작한다.

ATHLEAN-X
구독자 1100만명

프로 운동선수를 담당했던 물리치료사 겸 체력 코치인 제프 캐벌리어의 헬스 채널. 자세 교정, 근육 훈련, 물리치료를 해부학적 관점으로 이야기하고 자체 개발한 운동도 소개한다. ATHLEAN-X는 최근 피트니스 유튜브계 최초로 천만 구독자를 달성할 정도로 헬스 고수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