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름산 춘클리지 정보 & 폴라텍 파워스트레치 프로
드름산 춘클리지 정보 & 폴라텍 파워스트레치 프로
  • 글 정진성 아웃도어뉴스 기자|사진 엄재백 기자
  • 승인 2012.11.2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름산 춘클리지 정보

▲ 드름산 춘클리지 시작 지점.

드름산 춘클리지는 총 길이 250m로 1마디(5.9/30m) 2마디(5.10c/30m) 3마디(5.10a/23m) 4마디(5.10/30m·5.11b/25m) 5마디(5 .9/30m) 6마디(5.9/30m) 7마디(5.10a/30m)로 되어 있다. 각 마디마다 홀드가 좋아 암벽등반 경험자라면 어렵지 않게 등반을 즐길 수 있다. 다만 2마디 하단에 손가락 반 마디가 들어가는 가로 실크랙에서 몸을 일으키기가 까다롭다. 2마디 시작 부분은 쉬운 코스로 우회도 가능하다. 춘클리지 하이라이트 4마디는 전체 코스 중 등반이 제일 재미있을 뿐 아니라 경치 또한 가장 좋다.

등반 라인의 홀드들은 정비가 잘 되어 있어 낙석 위험이 없지만 라인에서 벗어나면 흔들리는 바위들이 있어 조심해야 한다. 등반은 4인 기준으로 약 4~5시간 소요된다. 장비는 퀵드로우 12개, 슬링 60cm 3개, 120cm 1개, 로프 60m 2동이 필요하다. 강촌을 지나 춘천 방향 의암댐 근처 인어공주 동상 옆(옛 경춘국도)에 주차 시설이 있다.

폴라텍 파워스트레치 프로

폴라텍 파워스트레치 프로(Power Stretch짋 Pro)는 폴라텍의 Next-To-Skin 카테고리 중 일부다. 신체를 감싸주는 4방향 신축성(4-way stretch) 섬유로 투습 기능이 특히 우수해 터치 포인트를 통해 땀을 빠르게 흡수, 배출시켜준다. 이런 흡습·속건 기능으로 베이스 레이어 소재로 많이 사용되며 티셔츠 외에도 팬츠나 재킷 등의 아우터로 많이 쓰인다. 무엇보다 투습성이 뛰어나 어느 용도에도 사용할 수 있어 현재 가장 다양하게 사용되는 소재 중 하나다.

파워스트레치 프로는 겉감과 안감이 서로 다른 특성을 갖고 있다. 겉감은 내구성이 뛰어난 나일론 소재로 바람을 제어하고 마모에 강하다. 부드러운 안감은 습기나 땀을 흡수하여 외부로 빠르게 배출시켜 피부를 항상 보송보송하게 유지시켜 보온성뿐만 아니라 착용감이 편안하다.
폴라텍 관계자에 따르면 파워스트레치 라인은 개발된 지 10년이 넘었지만 이런 고유 특징과 기능성 때문에 아직까지 어느 업체도 카피를 못한다고 한다. 외관이 비슷한 제품은 있지만 관련 기술과 제직 기계 문제 등으로 품질에서 많은 차이가 있다는 것이다. 현재 시장에 나온 비슷한 소재들이 모두 폴리스판 뿐이거나 간혹 나일론이 포함되어도 품질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은 그런 이유 때문이다.

코오롱스포츠 티셔츠에 사용된 파워스트레치 프로는 Jersey Ny face+Twill Polyester back 구성의 경량 소재로 가을 및 초겨울에 사용되는 제품이다. 가볍고도 신체를 감싸는 느낌이 부드러워 등산뿐만 아니라 골프나 다른 스포츠 분야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팬츠에 사용된 Jersey Ny face+Polyester velour back 구성의 중량 소재는 겨울철 바지나 재킷으로 많이 사용된다. 투습 기능은 물론 기본적인 방풍과 탁월한 발수기능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