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7시간> 에는 어떤 아웃도어 장비들이 나오나
<127시간> 에는 어떤 아웃도어 장비들이 나오나
  • 이두용 기자
  • 승인 2011.04.0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를 보는 또 다른 즐거움 ‘장비찾기’

최근 개봉된 두 영화가 화제다. <127시간>은 산에서, <생텀>은 동굴 안에서 벌어지는 조난 사고를 다루고 있다. 두 영화에는 공통적으로 아웃도어 장비들이 대거 등장한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스토리뿐만 아니라 영화 속 장비들도 눈길을 끈다. 두 영화에 나오는 아웃도어 장비들을 소개한다.

<127시간>
개봉 전부터 기대와 관심을 모았던 실화를 소재로 한 영화다. 실존 인물인 주인공 아론 랠스톤이 절체절명의 순간 자신의 팔을 자르고 탈출한다는 내용이다.

영화를 위해 주연을 맡은 제일스 프랭코가 당시 아론이 입었던 옷과 장비, 모습까지 똑같이 연출해 실제 사고가 났던 지점에서 촬영했다고 화제가 됐다.

아론은 바쁜 일상에서 피로와 무료함을 느껴 미국 서부 59개 봉우리를 오르겠다는 목표를 세운다. 그리고 2박3일을 여정으로 그랜드캐년 속 블루 존 캐년 협곡으로 향한다. 자전거와 등산을 즐기던 아론이 큰 바위와 함께 협곡으로 떨어지면서 영화 속 시계는 멈춘다. 이 사고로 아론은 오른쪽 팔이 바위에 깔리게 된다.
 
그리고 127시간 동안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동원해 탈출을 시도한다. 하지만 결과는 절망적이다. 결국 팔이 마비되어 세포가 죽고 썩기 전 단계에 이르자 아론은 자신의 팔을 자르기로 결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