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독일이 인정한 한국 맥주, 크래머리 브루어리
독일이 인정한 한국 맥주, 크래머리 브루어리
  • 고아라 | 정영찬 사진기자
  • 승인 2020.09.0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주덕후를 위한 비어로드 1

전체 면적의 80% 이상이 산악 지대로 이루어진 청정 자연의 고장 가평. 수도권과 접근성이 좋아 여행이나 드라이브 코스로 제격이다. 천혜의 자연을 누리며 가평 곳곳을 여행했다면 크래머리 브루어리에서 신선한 맥주 한 잔으로 피로를 풀어보자.

2015년에 문을 연 크래머리 브루어리는 독일의 전통 양조 기술로 만든 수제 맥주를 선보인다. 재료는 오직 보리와 홉, 물만을 사용해 깊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크래머리만의 자체 레시피로 제조하는데, 맛과 품질이 좋아 2018~19년 대한민국 주류 대상을 수상했다. 2018 평창올림픽 독일 대통령 참석 행사에서는 만찬주로 공급됐으며 독일 대사관 행사에도 소개됐다. 스펙만 들어도 제대로 된 맥주를 만난 기분이다.

크래머리의 시그니처 맥주는 라거맥주 필스너. 강력한 청량감과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고급스러운 아로마 향으로 마무리돼 개운함까지 선사한다. 풍부한 과일 향이 입안 가득 퍼지는 독일 바이에른 스타일의 오리지널 밀맥주인 크래머리 바이젠과 TV 프로그램 <수요미식회> 맥주 편에 추천 맥주로 등장한 크래머리 바이젠복도 인기가 많다.

크래머리는 전통 독일 맥주 스타일에 중점을 두면서도 다양하고 유니크한 맥주를 선보이는데 공을 들인다. 그 예가 바로 싱글홉 IPA. 보통 IPA 맥주를 만들 때 여러 가지 홉을 섞는데, 싱글홉 IPA는 한 가지 홉만 들어가 맛이 독특하면서도 깔끔하다.

맥주와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요리도 훌륭해 가평 맛집으로 꼽힌다. 매장에서 갓 구워낸 수제 피자와 100% 소고기로 만든 패티를 사용한 수제버거, 다양한 요리를 한 접시에 담아낸 플래터 등 종류도 다양하다. 그중 크라운 로인립은 왕관 모양으로 세운 립과 볶음밥, 소시지, 감자튀김, 샐러드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인기다. 독특한 비주얼로 인증사진을 남기기에도 좋다. 매장 한쪽에는 소규모 양조 시설이 마련돼 있어 맥주를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직접 양조 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크래머리 브루어리
경기 가평군 상면 청군로
429 031-585-5977
11:00~22:00
@kraemer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