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Hi, POP - 거리로 나온 미술 팝아트展
Hi, POP - 거리로 나온 미술 팝아트展
  • 박신영 기자
  • 승인 2017.12.27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팝아트 대표 작가 5인의 발자취 소개…이벤트 진행

교과서에서 배운 미술사조 중 가장 대중적인 팝아트. 그 중심에 서 있는 미국 팝 아티스트 로이 리히텐슈타인, 키스 해링, 로버트 인디애나, 로버트 라우센버그, 앤디 워홀의 다양한 작품을 이번 전시회에서 감상할 수 있다.

거리로 나온 팝아트전 전시장 내부

팝아트는 대중문화를 예술 작품과 결부한 1960년대 미술 사조로 일상의 사물을 작품의 주재료로 삼았다. 이로써 작품은 벽이 아닌 공간에 놓이게 됐고 일상과의 경계를 허물었다.

메인 포스터

대중문화에서 시작된 예술이 최상위 미술이 되기까지의 발자취를 다섯 작가의 활동으로 살펴본다.

이번 전시는 각국에 개인 소장된 작품 중 엄선한 160여 점을 국내 최대 규모로 선보이는 기획 전시로, 미국 팝아트 운동의 부흥을 이끈 대표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그들의 삶과 당대 문화를 피부로 느껴볼 수 있다. 또한, 당시의 시대상과 각각의 아티스트의 특성을 반영한 공간 구성은 관람객에게 팝아트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제공한다.

우리 삶 곳곳에 있는 다양한 일상, 그 안에 존재하는 사물과 대중매체가 작가의 시선을 통해 어떻게 예술이 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전시장 이외에도 체험 공간 ‘프린트팩토리’에서는 앤디 워홀이 즐겨 사용했던 실크 스크린으로 자신이 찍은 이미지가 담긴 에코백을 가져갈 수 있다.

일시 ~2018년 4월 15일
장소 르 메르디앙 서울 1층 M 컨템포러리
관람요금 성인 1만 6천원, 학생 1만 2천원, 유아 8천원(36개월 이상)
관람시간 평일 11시 ~ 20시(입장마감 오후 19시)
주말 10시 ~ 18시(입장마감 오후 17시)
휴관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월요일

<EVENT>
outdoornews_’ 인스타그램에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 중 10쌍을 추첨해 전시회 <Hi, POP - 거리로 나온 미술 팝아트展> 초청 티켓을 드립니다.

당첨자 10명 (1인 2매 제공)
응모기간 1월 14일까지
당첨발표 1월 15일
당첨자 현장 티켓 수령
*당첨되신 분들은 전화번호를 DM으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