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다운 벤치파카 4종 털기Ⅰ
덕다운 벤치파카 4종 털기Ⅰ
  • 박신영 기자 | 양계탁 차장
  • 승인 2017.11.25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야크, 르까프, 밀레, 레드페이스 벤치파카 소개 및 리뷰

벤치파카는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운동선수들이 입는 투박한 패딩으로 인기를 끌지 못했다. 그런데 지난겨울에 이어 올겨울에도 멋스러운 디테일을 추가하면서 대란을 일으켰다. 어느 샌가 유행으로 자리 잡은 벤치파카를 털어보기 위해 에디터가 나섰다. 블랙야크, 르까프, 밀레, 레드페이스의 덕다운 벤치파카를 털어보자.<편집자주>

덕다운 벤치파카 4종.왼쪽부터 블랙야크,밀레,레드페이스,르까프

기능성과 디자인을 갖춘 벤치파카
<블랙야크> 야크벤치다운

윈드스토퍼 소재를 적용해 바람 차단 효과가 탁월하다. 디테일한 주머니 디자인이 눈에 띈다. 벤치파카 곳곳에서 보이는 큼지막한 블랙야크 로고가 제품에 대한 브랜드의 높은 자부심을 나타낸다.

블랙야크 주머니

주머니가 유난히 많다. 가슴에 2개, 왼쪽 안에 1개, 허리에 4개, 왼쪽 팔뚝 1개로 총 8개다. 가슴 주머니 지퍼를 심실링 처리해 눈이나 비가 주머니 속으로 스며들지 않는다. 주머니가 깊어서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블랙야크 캐나다 덕 다운 인증

캐나다 덕 다운을 사용해 보온성이 우수하고 고어텍스 윈드스토퍼 소재를 적용해 방풍성과 보온력을 더했다. 윈드스토퍼 소재는 바람, 비, 눈을 막고 땀이나 습기를 증발시키는 가벼운 원단으로 아웃도어 활동에 유용하다. 또한 하단 포켓, 목 옷깃 안, 소매에 벨로아(벨벳과 비슷한 효과를 주는 재질) 소재를 적용해 틈 사이로 들어오는 한기를 막는다.

블랙야크 뒤편 하단 똑딱이 단추

점퍼 뒤쪽 하단 양쪽에 똑딱이 단추가 각각 3개씩 달려 활동에 제약이 있는 롱 다운의 단점을 보완했다. 움직일 때마다 걸리적거리거나 달리기를 해야 한다면 단추를 열고 활동성을 높이자.

FEATURE
충전재 캐나다 덕다운(80% 다운, 20% 패더)
무게 약 1.5kg
외피 폴리에스터 100%
색상 베이지, 블랙, 화이트
가격 49만8천원

블랙야크를 착용한 옆 모습
르까프를 착용한 옆 모습

시티형 벤치파카
<르까
프> 다운재킷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긴 기장이지만 무게는 약 1kg으로 가볍다. 도심에서 한겨울을 나기에 적합한 시티형 벤치파카다.

르까프 주머니

타사에 비해 주머니 수가 적다. 허리에 2개, 왼쪽 안주머니 1개가 전부다. 주머니에 지퍼가 달려 역동적인 활동에서 물건을 잃어버릴 가능성이 적다. 신축성 높은 원단에 클리어 라미 코팅(탈색방지 및 내후성, 내습성 향상)을 해 다운이 새지 않도록 방지했다. 경량에 신경을 써 다운재킷 특유의 부피감을 줄였다.

르까프 목 부분 똑딱이 단추

목 부분의 똑딱이 단추가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턱 위까지 점퍼가 올라와 바람을 차단한다.

르까프 모자

모자 탈부착이 가능해 취향에 따라 다르게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모자 전면에 지퍼를 달고, 양 끝을 벨크로로 처리해 탈부착이 편리하다.

FEATURE
충전재 프리미엄 덕 다운(80% 다운, 20% 패더)
무게 약 1kg
외피 폴리에스터 100%
색상 블랙, 네이비, 차콜그레이
가격 21만9천원

빵빵한 벤치파카
<밀레> 스웨그 다운

빵빵하다. 입는 순간 느껴지는 포근함에 몸도 마음도 따뜻해진다. 그리고 새하얗다. 베이지색이나 아이보리색이 섞이지 않은 순수 화이트다. 무릎까지 오는 기장과 풍성한 디자인이 귀엽다.

밀레 주머니

가슴쪽 2개, 허리쪽 2개, 안쪽 1개로 총 5개의 주머니를 갖고 있다. 로고를 과시적으로 드러내지 않는 깔끔한 로고리스 스타일이다.

핫멜팅 공법을 적용한 밀레

가슴 포켓에 열과 압력을 가해 원단을 접합시키는 핫멜팅 공법을 적용해 봉제선이 없다. 소매에는 신축성이 뛰어난 파워 스트레치 소재의 이너 커프스가 적용돼 찬바람이 몸으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한다.

밀레의 빵빵한 소매

무릎까지 오는 길이에, 솜털과 깃털의 비율이 90:10으로 겨울철 야외활동에 적합하다. 또한 과감한 퀼팅 라인이 적용돼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FEATURE
충전재 차이나 덕다운(90% 다운, 10% 패더)
무게 약 1kg
외피 폴리에스터 100%
색상 블랙, 프로즌 그레이, 카키, 화이트, 네이비가격 39만9천원

밀레를 착용한 옆 모습

레드페이스를 착용한 옆 모습

내구성 갑 벤치파카
<레드페이스> 콘트라 튜브 테크 다운

친절하다. 덧댄 안감과 단추 디테일에서 레드페이스의 배려심이 보인다. 외피의 두꺼운 질감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오리털이 잘 빠지지 않는다.

레드페이스 주머니

기본에 충실한 주머니다. 허리 2개, 가슴 2개, 왼쪽 안주머니 1개로 전형적인 디자인을 채용했다. 허리에 있는 주머니는 봉제선에 따라 절개돼 외부에 잘 보이지 않는다.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사람에게 제격이다.

레드페이스 기모 안감

레드페이스는 외피 안쪽에 콘트라 텍스 윈드 프로 소재를 본딩했다. 콘트라 텍스 윈드 프로는 특수 폴리우레탄에 멤브레인을 접착해 만든 기능성 소재로 방풍 및 투습에 뛰어나다. 내피의 등과 목 부분이 기모 처리돼 보온성을 높인다.

레드페이스 지퍼 똑딱이

뚱뚱한 패딩에 파묻힌 똑딱이를 찾느라 깃 주변을 맴돌거나, 단추를 여는 중 외피가 찢어지지 않을까 걱정을 한 적이 있다. 그러나 콘트라 튜브 테크 다운은 이런 걱정을 없앴다. 볼 부분에 틈을 만들어 손가락을 넣다 뺏다해 단추를 수월하게 여닫을 수 있다.

FEATURE
충전재 덕 다운(80% 다운, 20% 패더)
무게 약 1.3kg
외피 폴리에스터 90%, 폴리우레탄 10%
색상 블랙, 네이비, 아이보리(여성용)
가격 39만6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