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관광 공적개발원조 협의회 발족
문체부, 관광 공적개발원조 협의회 발족
  • 정진하 기자
  • 승인 2015.05.1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제1차 회의 개최…효과적 관광 개발협력 구축 위해 10여개 기관 관계자 참여

문화체육관광부는 관광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관광 공적개발원조 협의회’를 발족하고, 20일 1차 회의를 개최한다. 김철민 문체부 관광정책관을 위원장으로 하는 이번 협의회는 국제관광 협력 강화 및 관광 분야의 공적개발원조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관광 공적개발원조 협의회’를 발족했다.
특히, 이번 협의회는 우리나라의 전체 공적개발원조 사업의 발굴 단계부터 기관간 정보공유 및 사업연계 협의 촉진을 위한 국제개발협력위원회의 ‘사업 2년 전 예비검토제’ 실시에 부응한다는 취지를 가지고 있다. 

이에 효과적인 관광 개발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수원국의 수요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자 문체부·한국관광공사·한국국제협력단(KOICA) 및 관광학계 전문가 등 10여 개 기관 관계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문체부는 50여 년 만에 방한 관광객 수가 무려 1,000배나 상승한 관광산업 성장 비결을 기반으로 저개발국 관광산업 개발 지원하는 등 관광을 통한 동반성장과 세계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반기별로 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관계부처 및 기관의 여러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등 관광 공적개발원조 사업을 범정부 사업으로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