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아웃도어 압력밥솥 사용 요령과 음식 매너
뉴 아웃도어 압력밥솥 사용 요령과 음식 매너
  • 서승범 차장 | 사진 김해진 기자
  • 승인 2015.04.1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노우라인과 함께 하는 클린 캠핑 캠페인 2

오토캠핑 문화가 확산되면서 ‘집밥’보다 맛있는 ‘캠핑밥’을 찾는 이들이 늘어났다. 이들은 더치오븐이나 압력밥솥을 무겁더라도 가지고 다니면서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음미한다. 스노우라인의 뉴 아웃도어 압력밥솥은 일반 압력밥솥의 반에도 훨씬 미치지 못하는 무게와 찰진 밥맛으로 캠핑족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맛난 밥 먹은 김에 취사장에서 지켜야 할, 나아가 캠핑장의 음식문화에 대해 생각해보자.

KNOWHOW
1. 더치오븐의 무게에 놀라셨죠? 뉴 아웃도어 압력밥솥은 무게가 아닌 구조로 압력을 높입니다. 재질은 알루미늄으로 가볍고 하드 아노다이징 코팅을 해서 스크레치에 강합니다. 무엇보다 튼튼하고요.
2. 밥솥 내 압력이 다르니 물을 얼마나 넣을지 모르겠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솥 내부에 쌀과 물의 적당 비율을 맞출 수 있도록 눈금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3. 밥을 할 때에는 반드시 두 개의 손잡이를 결합시켜 주세요. 솥 표면의 열에 손잡이 부분의 고무가 녹아내릴 수도 있습니다.
4. 뚜껑 중앙의 압력 조절 장치에서 김이 빠지기 시작하면 불을 중불로 내려 2~3분 더 두었다 끄고 불을 끈 상태에서 10분 정도 뜸을 들입니다.
5. 뚜껑을 열 때는 안전밸브를 눕혀 신호 밸브가 아래로 내려간 것을 확인하고 여세요.

ETIQUETTE
1. 그거 아세요? 압력밥솥을 이용하면 밥 짓는 시간도 크게 줄일 수 있지만 가스 사용량 또한 1/3 정도 줄일 수 있답니다. 압력밥솥으로 시간도 아끼고 가스도 절약하세요.
2. 양파나 당근 등 손질이 필요한 식재료는 미리 손질해서 용기에 담아 오세요. 집에서 조금만 부지런하면 조리시간도 아끼고 음식물 쓰레기도 줄일 수 있어요.
▲ 스노우라인 뉴 아웃도어 압력밥솥 보러 가기
3.
음식은 남기지 않고 다 먹을 수 있게 적당한 양을 맞춰주세요. 조금 부족하다 싶게 양을 맞추는 게 좋아요. 음식물 쓰레기는 적을수록 좋답니다.
4. 음식물 쓰레기는 최소화해서 지정된 버리는 곳에 버려주세요. 설거지하러 간 김에 개수대에 버리는 비매너는 이제 그만!
5. 가장 맛있는 식재료는 제철의 산지에서 마련한 것이에요. 철 따라 지역 따라 바뀌는 전국의 식재료를 이용해보세요. 캠핑의 재미가 두 배가 된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