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캠핑장 | 관성체험학교 오토캠핑장
새 캠핑장 | 관성체험학교 오토캠핑장
  • 정리 한승영 인턴기자 | 자료제공 관성체험학교 오토&
  • 승인 2014.04.2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체험거리가 있는 캠핑장

관성체험학교 캠핑장은 주식회사 도산공방에서 옛 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지난 2월 17일에 문을 열었다. 다양한 체험과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배움과 휴식이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캠핑장이다. 도산공방은 도자기 공방으로 2012년에 처음 사회적기업이 되었다.

관성체험학교 오토캠핑장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다. 체험활동은 도자기 및 흙놀이 체험, 곤충체험, 농촌체험과 학교체험으로 구분할 수 있다. 흙놀이를 비롯 도자기체험과 수공예 체험은 아이들의 오감발달과 함께 뇌의 활성화 및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관성체험학교에서 가장 중요한 프로그램이다. 이밖에도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가족 단위의 캠퍼들이 찾아와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하다. 머그컵, 접시 만들기는 직접 만든 것을 가져갈 수 있고, 고구마와 감자 캐기는 도시에서는 쉽게 경험할 수 없는 농촌 문화를 조금이나마 체험할 수 있게 해준다.

캠핑장은 총 26동의 텐트를 칠 수 있는 규모이며 해 사이트, 별 사이트, 달 사이트로 나뉘어 구성되어 있다. 실내에서 숙박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회사 등 단체에서 이용하기 좋다. 이 밖에도 화장실과 샤워실, 수돗가, 운동장, 주방, 바비큐장, 야생화체험장과 곤충체험장 등을 갖추고 있다. 캠핑장 사이트는 데크가 설치된 곳과 아닌 곳이 있으며 데크 아닌 사이트 역시 파쇄석이 있는 곳과 파쇄석이 없는 곳으로 나뉘어 있다.

옛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캠핑장은 운동장이 중앙에 위치해 운동회 및 다양한 야외활동이 가능하다. 관성체험학교 오토캠핑장에서 100m도 채 떨어지지 않은 곳에 큰바위얼굴 테마파크가 있어 캠핑장에 텐트를 구축하고 들르기 좋다. 걸어서 약 5분 정도의 거리에 있는 큰바위얼굴 테마파크는 조각공원으로 시작해 점차 그 규모가 늘어난 곳으로 세계의 다양한 성인 및 역사적 인물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관성체험학교 오토캠핑장에 간다면 큰바위얼굴 테마파크를 잊지 말자.

곤충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 장수하늘소, 사슴벌레 키우기는 물론 애벌레 기르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체험 후에는 곤충들을 담은 상자를 가져갈 수 있다.
· 체험료 : 1인당 1만 5천원(캠핑시 1만 2천원)

야생화를 볼 수 있는 공간. 봄철을 맞이해 야생화를 볼 수 있도록 준비하는 공간이다. 5월 경에 마무리되며 흔히 볼 수 있는 꽃이 아닌 야생화가 심어진 곳이다.

젤리양초를 만들어 바로 가져갈 수 있다. 만든 양초를 그날 캠핑에 이용해 캠핑 분위기를 무르익게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아이들과 함께 만들 수 있는 체험이다.
· 체험료 : 1인당 5천원~8천원

도자기·흙놀이 체험을 할 수 있다. 머그컵, 접시 만들기 체험은 직접 만드는 즐거움을 얻을 뿐 아니라 만든 다음 주소를 주면 자신만의 머그컵과 접시를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점토 다트 놀이, 동물 토우 만들기 등이 있다.
· 체험료 : 1인당 1만 5천원(캠핑 시 1만 2천원)

관성체험학교 오토캠핑장
다양한 체험거리가 있는 캠핑장

주소 충북 음성군 생극면 일생로 544 관성체험학교
전화 070-7740-4697, 070-4337-1270
규모 오토캠핑사이트 26동, 실내 숙박(20명 입실 가능) 2채
이용 14:00~이튿날 13:00
예약 홈페이지
요금 주중·주말 동일. 캠핑 사이트 2만원.
홈페이지 cafe.naver.com/gwansungschool.caf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