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블랙다이아몬드> 그리드락
<블랙다이아몬드> 그리드락
  • 아웃도어뉴스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utdoor Industry Award 수상작

2010 유러피언 아웃도어 트레이드 페어 Outdoor Industry Award 수상작 집중탐구
2. 골드상-카라비너
2. <블랙다이아몬드> 그리드락
부드러운 디자인으로 로프 꼬임 현상 방지한 카라비너

‘유러피언 아웃도어 트레이드 페어’가 매년 선정하는 ‘Outdoor Industry Award’에서 <블랙다이아몬드>의 ‘그리드락(GridLock)’ 카라비너가 최고의 제품에게 주어지는 골드상의 영예를 안았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본선에 오른 412개 제품 중 9개 제품에만 주어지는 골드상은 기능성과 안전성·친환경성·실용성·디자인 등 다양한 심사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마운틴-클라이밍 분야에서는 <블랙다이아몬드>의 ‘그리드락’이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됐다.

최고의 암벽 장비를 만들어내는 미국의 <블랙다이아몬드>는 세계 산악계의 전설인 이본 취나드가 1957년에 런칭한 브랜드로 안전하고 기능적인 제품으로 유명하다. 끊임없이 제품 개발에 힘쓰는 <블랙다이아몬드>가 새롭게 선보인 ‘그리드락’ 카라비너 역시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으며 ‘Outdoor Industry Award’에서 최고의 암벽 장비로 인정받았다.

‘그리드락’은 부드러운 곡선 형태로 주조해 등반할 때 로프가 꼬이는 현상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안전하게 제작된 고리는 측면에 전달되는 하중에서 오는 위험으로부터 카라비너 하단 부위를 안전하게 유지시킨다. ‘그리드락’은 기존 제품 보다 내구성을 더욱 향상시켰음에도 불구하고 76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며 등반 시 무게 부담을 줄여줬다.

‘Outdoor Industry Award’의 심사위원단은 ‘그리드락’이 “매우 단순한 디자인으로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내렸다. 등반 중 로프가 꼬이는 위험한 현상을 디자인의 변화만으로 해결했기 때문이다. 여기에 강한 내구성과 가벼운 무게,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어우러진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골드상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