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코리아아웃도어쇼 열려
2013 코리아아웃도어쇼 열려
  • 글 이주희 기자 | 사진 김해진 기자
  • 승인 2013.08.15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5~18일 킨텍스 3홀…아웃도어·캠핑용품 총망라 전시

▲ 2013 코리아아웃도어쇼가 8월 15일부터 킨텍스 1전시장 3홀에서 열렸다.

2013 코리아아웃도어쇼가 8월 15일부터 킨텍스 1전시장 3홀에서 열렸다. 이번 전시회에는 ‘도심에서 즐기는 아웃도어’를 주제로 캠핑존, 등산&트레킹존, 아웃도어카존, 아웃도어라이프존 등 콘셉트별로 구분하여 다양한 아웃도어 및 캠핑 관련 용품들이 전시되었다. 등산·트레킹 관련 용품을 비롯해 아웃도어 패션, 캠핑용품, 아웃도어 차량, 바이크, 여행, 캠핑푸드, 디지털 장비 등 아웃도어의 모든 것을 총망라했다.

등산&트레킹존에서는 다채로운 아웃도어 장비들을 선보여 아웃도어 마니아들의 눈길을 끌었다. 비디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블랙다이아몬드는 피츠로이텐트, 아와니텐트, 스카이라이트텐트 등과 트레킹폴, 헤드램프, 배낭, 퀵드로우, 하네스 등의 클라이밍 용품을 선보였다. 메드아웃도어는 독일 스틱 브랜드 레키의 트레킹폴은 물론 클라이밍슈즈 브랜드 이벌브의 전문 암벽화 등 다양한 신제품들을 전시했다.
 
▲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다양한 테마로 부스를 마련해 최신 캠핑 트렌드를 소개하고 자사의 신상품을 공개했다.

아웃도어카존에서는 오토캠핑 트렌드를 반영하는 루프탑텐트와 캠핑 트레일러 전시로 시선을 모았다. 피나클코리아는 피나클의 루프탑텐트와 카고 트레일러, CFMOTO의 ATV 4륜바이크 등을 선보였으며 스프링시티는 골든액스의 에이콘 캠핑트레일러 및 루프탑텐트와 캠핑용품 등을 전시했다. 스토리지웍스는 SUV와 함께 스카이캐슬 루프탑텐트, 랭글러 롤 게이지 루프백 등을 전시함으로써 관심을 끌었다. 이밖에도 쌍용자동차에서는 아웃도어용 SUV 차량, 뉴 코란도C와 코란도 투리스모 샤토를 전시했으며 닛산에서는 박스카 큐브를, 인피니티에서도 SUV 차량을 전시했다.

▲ 트레킹 폴 전문 브랜드 레키는 전람회 동안 자사의 신제품을 이용한 노르딕워킹 시연회를 열었다.

▲ 전기로 작동하는 친환경 스쿠터 브랜드 세그웨이는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연회를 마련했다.

캠퍼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만한 전시도 이뤄졌다. 엠케이아웃도어는 니모의 알파인 텐트, 캠핑용품 등과 이탈리아 클라이밍 의류 E9의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또한 마운틴이큅먼트는 트렌디한 디자인의 텐트를 선보이는 동시에 제품 할인행사도 진행하여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외에도 다나산업, 에스엔에스컴퍼니, 카라반캠프 등이 참여했다.

개막일인 8월 15일에는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면서 전국에 부는 아웃도어 열풍을 입증했다. 전기 스쿠터 세그웨이를 직접 타볼 수 있는 체험 행사는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각 업체에서는 저마다 제품 할인이나 기념품 증정 등의 행사를 펼치며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 아웃도어 카 존에는 캠핑 트레일러와 카라반, 캠핑카 등 다양한 브랜드에 부스가 마련했다.

▲ 최근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 아웃도어 시장이 관심를 얻고 있는 가운데 각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플레이하우스, 키즈 바이크 등 여러가지 신상품들을 선보였다.

▲ 스토리지웍스는 다양한 스타일의 루프탑 텐트와 오토캠핑 용품들을 선보였다.

▲ 스위스 아웃도어 브랜드 와일드로즈는 이번 전시회에서 2013년 F/W시즌 신상품을 공개했다.

▲ 이번 전시회에서는 등산&트레킹, 아웃도어 라이프, 아웃도어 카, 캠핑 등 4가지 존으로 나뉘어 각 전문 브랜드의 전시부스가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