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 정보
NEW BOOK 정보
  • 아웃도어뉴스
  • 승인 2011.06.2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 초원학교〉
구혜경 지음/336쪽/13,000원/한겨레출판사 02-6383-1607

〈아프리카 초원학교〉는 방송작가 구혜경이 일곱 살, 다섯 살짜리 두 아이와 지낸 아프리카에서의 생활에 대한 이야기다.

그녀는 어느 날 공동육아에서 만난 학부모와 아프리카에 가기로 의기투합하기에 이른다. 서울이 고향인 아이들에게 어린 시절 자신이 받았던 자연의 축복을 전해주고 싶어 떠난 아프리카. 이 책은 저자와 아이들이 겪은 아프리카 식 삶에 대한 이야기다.

꿈꾸듯 떠났던 아프리카에서의 여섯 달은 그들의 가슴에 평생 지워지지 않을 추억과 새로운 삶의 이정표를 선사했다. 아프리카에서의 여섯 달은 그들에게 어떤 의미였을까?

〈수영 100% 즐기기〉
김종만 지음/248쪽/13,000원/가림출판사 02-458-6451

물 적응하기부터 수영용품, 수영과 건강, 응용수영 및 고급 수영기술에 이르기까지의 중요 내용을 수중촬영 연속사진과 함께 설명했다.

수영전문커뮤티니 사이트 '스윔닥터'의 운영자이며 수영지도자로 활동 중인 김종만이 얘기하는 수영에 관한 모든 것.

수상관련자격증의 활용용도와 수영강습 단계별 진도표, 수영 자가진단 15등급표를 수록했으며, 수영 용어 해설을 함께 엮었다.

수영을 처음 배우는 사람들에게 이론과 실전을 겸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설명했다. 수영 과정은 그림으로 표현해 초보자도 쉽게 알아 볼 수 있다.

〈나무의 죽음〉
차윤정 지음/266쪽/15,000원/웅진지식하우스 02-3670-1541

나무의 탄생과 죽음에 대한 내용을 담은 〈나무의 죽음〉은 숲 전문가인 저자가 들려주는 숲의 생활사로 오래된 나무가 죽고, 쓰러지고 분해되어서 흙으로 돌아가기까지의 과정을 숲 안의 다양한 생명들의 삶을 통해 보여준다.

죽은 나무가 만들어내는 생태계를 저자가 직접 찍은 사진 150컷과 함께 흥미롭게 풀어냈다.

〈나무의 죽음〉은 오래된 숲이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떤 과정을 거치고 있는지, 죽은 나무의 일생과 식물에게 주는 영향, 계류에 쓰러진 나무가 흙으로 돌아가는 과정을 통해 생태계의 경이로움과 순환 과정, 삶의 열정과 숭고한 나무의 의미를 돌아보게 한다.

〈골프 멘탈이 반이다〉
홍준희 지음/200쪽/15,000원/대한미디어 02-2267-9731

평소에는 잘 하다가도, 막상 중요한 시합에서 터무니없는 실수를 하여 실패하는 경우가 있다. 골프에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모두 다 해본 것 같은데, 이처럼 스코어가 좀처럼 줄어들지 않는다면…. 도대체 이유가 무엇일까?

그 이유는 바로 멘탈이다. 골프에서 멘탈을 다루는 방법은 클럽과 공을 다루는 문제만큼 중요하다.

〈골프는 멘탈이 반이다〉는 자세와 스윙을 갈고 닦는 것처럼 정신을 훈련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또 생동감 있는 이상무 화백의 삽화로 설득력을 더해 천차만별의 멘탈 상황을 그림으로 확인할 수 있다.

〈찻물기행〉
혜우 지음/286쪽/15,000원/초롱 02-738-5791

처음으로 차 만드는 법을 공개한 〈다반사〉의 저자 혜우스님의 〈찻물기행〉은 총 2장으로 구성됐다.

제1장은 차의 맛과 향에 있어 가장 중요한 물에 관한 이야기를 객관적으로 서술했으며, 제2장에서는 찻물에 적합한 우수한 샘물과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샘을 찾아 잘 보존되고는 있는지, 그 물맛이 정말 찻물에 적합한지, 그리고 샘물마다 각기 다른 차 맛을 내는 이유는 무엇인지를 기록했다.

특히 책에 수록된 물의 성분표는 이제까지 아무도 시도하지 않았던 것으로 수많은 미네랄 성분 중 어떤 것이 차 맛을 가볍거나 무겁게 하는지, 또는 향이 어떻게 발현하는지 알아 볼 수 있게 했다.

〈찻물기행〉에 나온 샘물들은 되도록 접근하기 쉬운 곳을 선택해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찾기에 편리하도록 했다. 물이 좋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차라도 좋은 맛과 향이 나지 않는다.

책은 20여 년 동안 차를 만들며 찻물의 중요성을 깨달은 혜우 스님의 경험이 모인 책이다. 이 모든 시도는 앞으로 차 문화의 질적 향상을 위해 한걸음 다가서게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