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른한 봄날, 유황장어를 먹어야 하는 이유
나른한 봄날, 유황장어를 먹어야 하는 이유
  • 글 | 윤원준 기자 사진 | 김지우 기자
  • 승인 2011.06.2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ster's Choice 천년황금장어

기력을 보충하기 위한 보양식을 꼽을 때 빠지지 않는 요리가 있다. 바로 장어요리다. 동의보감, 본초강목 등의 고문헌에 기록돼 있는 장어요리는 피부미용, 원기회복, 정력증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최근 엑기스는 물론 허약한 환자들을 위한 의약품으로 개발 연구되는 장어는 폐결핵, 요통, 신경통, 관절염, 성기능 회복, 어린이의 허약체질 개선 등을 위한 민간요법에 사용되고 있다.

소고기보다 1300배의 영양분을 가진 장어에 식물성 유황을 넣어 숯불구이로 먹을 수 있게 한 음식점이 있다. 고양시 일산구 백석동에 있는 천년장어(대표 김홍대)에 가면 신개념 유황장어의 담백한 맛을 볼 수 있다. 유황을 먹여 키워 장어의 빛깔은 금빛이 돌아 황금장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기존의 동물성 유황이 아닌 순 식물성 천연유황을 사용해 하루에 약 140g을 섭취해야 하는 필수적인 요구량을 만족시켜준다. 캘리포니아 연안 해송에서 추출한 순 식물성 천연 유황은 김대표가 십 년 간의 연구 끝에 미국 FDA사의 검증을 거쳐 우리나라의 처음 소개하는 식품이다. 이 유황은 체내의 독성물질을 중화시켜 해독작용을 하며 콜라겐 형성을 도와 연골 재생과 여성들의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준다. 또한 양기를 회복시켜 주는 회춘의 묘약으로 장어와 궁합이 잘 맞는다.

▲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백석전철역 4번 출구에서 일산방향으로 20M 터널나이트 뒷 건물 알파스포츠 건물 2층 / 영업시간 24시간 / 예약 (031)905-8835
천년황금장어는 현재 25년 경력의 베테랑 일식전문가인 요리사 세 명이 장어를 손질하며 전라도에서 직접 가져온 1년 이상된 국내산 장어만을 고집한다. 또한, 항상 친절한 태도로 방문하는 손님에게 최선을 다하는 종업원들의 모습도 인상적이다. 김대표가 매일 아침 친절교육을 통해 편안한 식사와 가족들이 함께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이다.

이 집의 장어는 특이하게 고기를 세워서 굽는다. 그만큼 육질이 단단하고 지방이 적어 쉽게 쓰러지지 않을 정도로 살이 두껍다. 또한, 수육은 쫄깃쫄깃한 맛이 살아있어 기존에 생각했던 장어의 이미지를 완전히 사라지게 해준다. 장어의 뼈와 머리를 12시간 동안 고아 만든 장삼탕은 비릿한 장어 특유의 향이 전혀 없고 매우 담백하다. 이 집의 특제소스는 장어의 맛을 더해주며 뒷맛을 깔끔하게 정리해준다. 장어와 같이 곁들여 먹는 술은 산삼주로 한 뿌리가 통째로 들어간 술과 함께 최고의 몸보신을 도와준다. 또한, 카운터에서는 유황장어 엑기스를 자체 생산해 판매하며 후에는 화장품과 비누 제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현재 농협과 CJ홈쇼핑에 유황장어 엑기스의 판매를 협상 중에 있다.

이곳 백석동에 1호점을 시작으로 2호점은 파주에 오천 평 규모로 진출하며 3호점은 명동 한복판에 계획하고 있다. 김대표는 올 상반기에 유황장어 음식점을 전국에 20여 개로 늘려가며, 곧이어 오리, 닭, 소, 돼지에 유황을 접목해 최고의 음식점이 되겠다고 자신 있게 밝혔다. 이곳은 24시간으로 운영되며 주차 공간은 200여 대가 동시 주차할 수 있도록 넉넉하다. 대중들에게 한층 가까이 다가온 장어.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유황장어를 가족과 함께 즐기며 때론 중요한 회식이나 외국 바이어에게 한국의 새로운 맛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듯싶다.

mini interview 
김홍대 대표
“오직 맛으로 평가해 달라”

‘내가 여기에 존재한다는 것은 고객이 있기 때문이다’라는 신조로 언제나 고객들에게 편안한 모임과 최고의 장어를 선보이겠다.

항상 가족과 같은 따뜻한 마음으로 고객 한분 한분을 대하며 정성껏 준비하겠다. 십 년간 노력한 결과는 맛으로 평가해 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