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프리우스, 2010 굿 디자인 ‘최우수상’ 수상
토요타 프리우스, 2010 굿 디자인 ‘최우수상’ 수상
  • 아웃도어뉴스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하이브리드 모델 토요타 프리우스가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2010 굿 디자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총 1,470개의 제품이 출품한 이번 2010 굿디자인 상에는 55개의 산업 제품이 우수제품으로 선정되었으며 토요타의 프리우스는 자동차 부분에서 최우수상을, 토요타 전시장은 굿디자인에 선정되었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프리우스는 바람의 흐름이 부드럽게 차의 표면을 스칠 수 있도록 설계한 에어로 다이내믹 디자인과 삼각형 실루엣을 통해 공기 저항 계수를 최소화해 최적의 균형을 자랑하는 공기역학적 조건을 충족시켰다. 주행 안정감을 고려해 설계된 이러한 디자인은 세계 최고의 연비 29.2km/L를 실현함과 동시에 심미적 아름다움을 만족시켜 성능과 디자인을 완벽하게 조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우수 디자인 상품 선정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으로 심미성, 기능성,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 인증 마크인 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한편, 토요타 전시장은 3F(‘Friendly’, ‘Functional’, ‘Think about your Future’)를 운영 컨셉으로 디자인되어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나무, 돌 등의 자연적인 소재를 기반으로 재활용 재료 및 수성 페인트를 사용 하는 등 친환경성을 높여 굿 디자인에 선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