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美 신발산업 지난해 급성장
해외 美 신발산업 지난해 급성장
  • 아웃도어뉴스
  • 승인 2011.06.24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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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신발 시장이 지난해 급신장했다. 미국 전문 시장조사 기관인 NPD 그룹에 의하면 2001년부터 시장 감소를 경험했던 신발시장은 2003년부터 다시 증가세를 보여 2005년에는 2004년에 비해 9% 증가한 425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런 시장 증가에 영향을 준 것은 보석을 포함한 다양한 액세서리로 디자인된 신발이 큰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장식된 신발들은 미국 내 백화점 신발 판매실적을 4배로 끌어올리는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남성용 샌들 제품이 2002년부터 큰 인기를 얻기 시작해 현재 4배 성장한 판매 실적을 보였고 운동용 신발시장은 야구, 축구, 테니스 종목의 인기에 영향을 받아 3%의 성장을 기록해 시장규모가 164억 달러를 기록했다. 판매가격 80달러 대를 넘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러닝화와 농구화는 스페셜티 스포츠용품 스토어를 통한 판매 실적이 두 자릿수로 증가했다.

여성용 신발은 전체 신발시장의 48%를 차지해 200억 달러의 시장규모를 기록했으며 남성 신발은 160억 달러를 기록했다. 미국인들의 결혼 시기에 따른 출산 시기도 늦어짐에 따라 아동용 신발 시장도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부모들의 출산 시기가 늦어짐에 따라 구매력(Purchasing Power) 또한 증가해 아동용 신발시장은 매해 꾸준히 증가해 2005년 15억 달러의 시장 규모가 되었다. 남자 신발 품목의 경우 끈 없는 단화(loafer)가 큰 인기를 얻은 가운데 백화점에서 판매된 남성 신발 중 4분의 1의 비중을 차지했다. 2005년 베스트 셀링 스타일 50위 중 10위를 차지하는 등 차세대 유망 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NPD는 미국 신발시장은 2009년까지 12%의 성장을 보여 시장규모 43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현재 신발시장의 48%를 차지하고 있는 여성용 신발시장은 계속적으로 시장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여성용 운동화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나이키사는 오는 2006년 중반에 여성용 운동화만을 위한 나이키우먼(Nikewomen) 스토어를 별도로 열 계획이다. 아동용 신발시장은 미국인들의 늦어지는 결혼시기와 더불어 2009년까지 35억 달러 시장으로 성장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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