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풍성한 샤모니 아웃도어샵
볼거리 풍성한 샤모니 아웃도어샵
  • 글·장재영 편집장
  • 승인 2011.06.24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rket now

▲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밀집해 있는 파까르 스트리트 전경. 이 도로를 중심으로 양쪽으로 아웃도어 매장이 즐비해 있다.

〈챔스〉 〈인터스포츠〉 〈파타고니아〉 등 인기

전 세계적인 휴양지로 손꼽히는 샤모니몽블랑은 9,000명의 사람들이 거주하지만 1년 내내 전 세계에서 몰려드는 사람들로 북적거린다. 겨울 스키 시즌에는 15만 명 이상의 사람들로 말 그대로 북새통을 이루기도 한프랑스를 대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에이글〉과 〈라푸마〉 매장. 〈라푸마〉 매장은 최근 리뉴얼 오픈했으며, 밝은 실내 인테리어를 특징으로 1층과 지하 1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샤모니몽블랑은 트레킹을 비롯해 스키, 패러글라이딩을 즐기기에는 천혜의 지리적인 요건을 갖추고 있다. 따라서 이 지역은 전 세계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집합소로 상징적인 의미를 지니는 장소다. 이런 점을 입증하듯 아웃도어 전문점들이 어느 때 보다도 성황을 이루고 있으며, 최근 리뉴얼 오픈한 〈라푸마〉 매장을 비롯해 〈팀버랜드〉 〈머렐〉 등 다양한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 매장이 성황리에 영업 중이다.

샤모니몽블랑 아웃도어 전문점은 대략 20개로 이 매장들은 대부분 파까르(Paccard) 거리에 밀집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시내 중심에 있는 자크 발마와 드 소쉬르의 기념 동상을 중심으로 방사선 모양으로 아웃도어 샵이 집중되어 있다. 거의 모든 매장에서 판매되는 아이템도 시즌 상품뿐 아니라 사계절 제품이 모두 갖춰져 있다. 더운 여름을 제외하고는 일교차가 심하기 때문에 한여름에도 다운 패딩과 플리스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각 매장별로 취급하는 아이템이 비슷하기 때문에 국내 아웃도어 전문점과 같이 시즌이 지난 후의 재고 상품이나 기획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매장도 많다. 샤모니몽블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챔스3S〉 매장으로 이 전문점은 S로 시작하는 장비점을 일컫는 것으로서, 현재 〈스넬(Snell)〉을 비롯해 〈트위너쿠쿠즈(Twinner Coquoz)〉 〈스포츠알핀스(Sports Alpins)〉 〈아모두르즈(Amoudruz)〉로 구성된다. 우체국과 카지노가 위치한 시내 중심에는 〈팀버랜드〉 매장과 〈머렐〉 매장이 대형 매장으로 위치해 시선을 끌고 있다. 이외에도 〈스포츠2000〉 매장과 기타 선글래스 시계 전문점 등도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인터스포츠 / 헬리한센
〈인터스포츠〉 매장. 다양한 종류의 아웃도어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입점된 브랜드는 〈헬리한센〉을 비롯해 〈밀레〉〈라푸마〉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각 아이템별로 화려한 디스플레이를 통해 고객들의 시선을 잡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쪽 편에는 이월재고 상품을 판매 중이다.

라푸마 / 에이글
프랑스를 대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에이글〉과 〈라푸마〉 매장. 〈라푸마〉 매장은 최근 리뉴얼 오픈했으며, 밝은 실내 인테리어를 특징으로 1층과 지하 1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피크퍼포먼스
〈피크퍼포먼스〉 매장. 심플하면서도 기능성을 갖춘 아웃도어 브랜드 매장. 브랜드 특성처럼 깔끔한 외관과 현대적인 감각으로 디스플레이 된 상품이 눈에 띈다.

파타고니아
〈파타고니아〉 매장. 언뜻 보기에는 〈파타고니아〉 매장이 아닌 것처럼 보일 정도로 수수한 느낌을 주고 있다. 1년에 두 차례 할인 판매를 할 때면 사람들로 인해 인산인해를 이룬다.

립컬
〈립컬〉 매장. 아웃도어 캐주얼 브랜드로 젊은 층이 선호하는 스트리트웨어를 판매 중이다. 현재는 리뉴얼 공사 중이다.

컬럼비아스포츠웨어 / 다키에
〈컬럼비아스포츠웨어〉 매장. 〈컬럼비아스포츠웨어〉외에도 〈다키네〉 등이 구성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실내 디자인을 특징으로 파까르 거리 초입에 위치해 있다.

스키퍼프
〈스키퍼프〉 매장. 스키 관련 소품과 스키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파까르 중심 길에서 조금 들어간 곳에 위치해 있다.

라파게옵티크
〈라파게옵티끄〉 매장. 다양한 종류의 선글래스와 아웃도어 시계가 전시 판매되는 매장. 이밖에 망원경, 나이프 등 아웃도어 관련 소품이 판매되고 있다. 

알파인랜드
〈알파인랜드〉 매장. 작은 규모의 소형 아웃도어 매장. 매장 크기는 작지만 취급하는 브랜드는 다양하다. 중저가 아웃도어 상품도 다양하고, 기획 및 재고 제품도 많다.

스넬
〈스넬〉 아웃도어 매장.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구성된 대형 매장으로 총 500평 규모. 샤모니몽블랑의 최고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매장. 아웃도어 의류와 신발 그리고 스키 관련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팀버랜드 / 머렐
시내 중심에 있는 〈팀버랜드〉 매장과 함께 붙어있는 〈머렐〉 매장. 사람이 많이 왕래하는 중심에 위치해 있는 것이 특징으로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현재는 앞길에 공사중이다. 

라코스떼
프랑스의 〈라코스떼〉 브랜드 매장. 화이트와 블루의 컬러 대비가 시원한 느낌을 주고 있다. 

퀵실버
〈퀵실버〉 매장. 젊은 층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퀵실버〉 매장.

옵티크샤신 /스피릿샤모니
〈옵티그샤신〉은 선글래스와 기타 소품을 팔고 있으며, 〈스피릿샤모니〉는 로고 티셔츠를 비롯해 각종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다.

스포츠2000
〈스포츠2000〉 매장. 스키 및 아웃도어 상품이 전시된 매장이다. 스키 렌탈도 함께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