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경쟁력은 정직과 신용
최고 경쟁력은 정직과 신용
  • 취재·윤원준 기자 | 사진·이소원 기자
  • 승인 2011.06.2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st Shop Master대전광역시

이갑종 조월수 최봉구 안성환씨 등 두각

세일즈 매니저. 아웃도어 회사에서 이들의 영향은 상당히 크다. 샵마스터의 역량에 따라 회사 전체의 매출이 크게 좌지우지되기도 한다. 흔히 판매사원이라 생각되지만 일반 판매사원과는 다른 개념이다. 기본적으로 손님을 상대하며 정보를 교환하고 어울리는 상품을 권유해 판매하는 일을 한다. 보통 처음 판매사원부터 일을 시작해 샵마스터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6년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 그만큼 노력과 끈기가 없는 사람이라면 이 위치는 절대 쉽게 넘볼 수 없는 자리다. 손님 상대하기를 좋아하고 낙천적이며 싹싹한 성격을 가져야만 훌륭한 샵마스터가 되는 것이다. 이번 8월호는 대전지역의 백화점 매니저들의 목소리를 들어보았다.  

최봉구 
갤러리아 타임월드점 〈노스페이스〉 매니저
“편안한 쇼핑을 추구하는 매장”
현재 매장의 〈노스페이스〉만을 선호하는 골수 단골만 50여 명. 그 외에도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이 찾아오고 있다. 다양한 고객층으로 인해 월 1억 이상의 매출을 거뜬히 올리고 있다. 주로 블랙 컬러의 제품들이 놀라울 정도의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으며 대전지역의 전체적인 인지도도 높은 편이다. 항상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을 권하며 절대 강요하는 판매는 하지 않는다. 언제나 매장에 와서 편하게 둘러보며 쇼핑하는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매장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프로필 74년생 경력 10년 
전화 (042)482-1552



이갑종
세이백화점 대전점 〈컬럼비아스포츠웨어〉 매니저
“정확한 정보 전달은 단골 고객 확보의 기본”
14년간의 매니저 생활을 해오면서 고객에게 조금이라도 거짓 정보를 제공하면 안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아웃도어 브랜드는 일반 의류에 비해 기능성 소재의 사용이 월등히 많기 때문에 솔직하게 제품의 장단점을 손님에게 전달하지 않으면 고객의 불만으로 되돌아오기 때문이다. 가끔 고객과 산행을 통해 고객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현재 매장 회원으로 가입하신 고객은 1,700여 명. 올해 2,000명을 목표로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
프로필 68년생 경력 8년 
전화 (062)510-7794



조월수
갤러리아 타임월드점 〈버그하우스〉 매니저
“초심의 마음으로 고객을 대한다”
언제나 초심의 마음으로 고객들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점차 〈버그하우스〉가 대전지역 고객들에게 알려지면서 단골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틈틈이 시간을 마련해 고객과 직접 산행을 하며 매장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언제나 밝은 미소와 상냥한 태도로 고객들이 편안한 쉼터같이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며, 밝은 미소를 가진 동생 같은 이미지로 어필하겠다. 또한 매장 홍보를 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겠다.
프로필 70년생 경력 13년
전화 (042)471-7919




조철호
롯데백화점 대전점 〈팀버랜드〉 매니저
“해박한 지식이 최고의 경쟁력”
〈팀버랜드〉에 오기 전 브랜드에 관해 많은 공부를 했다. 입사 초기에 한국에 생소한 브랜드로 알려져 있어 스스로 알지 못한다면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알려줄 수 없다는 판단을 했기 때문이다. 현재는 아웃도어 시장의 변화와 전반적인 사항과 지식에 대해 누구보다도 자신있게 답변할 수 있다는 자부심이 있다. 그래서인지 점점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항상 고객을 평생의 동반자라 여기며 인생의 선배이자 친구로 대하고 있다. 현재는 ‘수요산악회’의 회원으로 고객들과 정기적으로 산행을 하고 있다. 산행을 통해 고객들에게 정확한 지식을 알려주고 정직한 판매를 하는 매니저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프로필 74년생 경력 5년
전화 (042)536-1973


문정인
갤러리아 타임월드점 〈블랙야크〉 매니저
“산행 통한 고객과의 유대감 형성”
얼마 전 전국 백화점 매장 중 매출 1위를 달성했다.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는 마음이 나의 현재 모습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한다. 백화점 경력은 짧은 편이지만 현 샵매니저 자리에 빠르게 오를 수 있었던 것은 산을 너무나도 좋아하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이전 대학시절에는 산악부에서 활동하며 많은 등반을 해오며 직접 제품을 입고 체험한 경험이 있어 누구보다도 자신 있게 제품의 장단점을 알려줄 수 있다. 현재 백화점 산악동호회 산악대장을 맡아 한 달에 한 번씩 산행을 하며 고객들에 대한 최선의 서비스가 아웃도어 활동을 통해 나온다는 것을 직원 모두에게 몸소 보여주고 있다.
프로필 75년생 경력 3년
전화  (042)483-1814


안성환
롯데백화점 대전점 〈라푸마〉 매니저
“고객에게 매번 친필 편지를 보내”
언제라도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 편히 쉴 수 있고 차 한잔 즐길 수 있는 매장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고객들이 지난해보다 300% 이상 늘어나고 있다. 또한, 자투리 시간에 제품을 한 번이라도 구매했던 고객들을 대상으로 친필로 편지를 써서 보내고 있다. 회사 차원에서 실시하는 고객관리 외에도 직접 연락을 하며 깊은 관계를 유지하려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굳건히 변함없는 모습으로 고객들 곁의 최고의 브랜드, 최고의 매니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프로필 77년생 경력 7년
전화 (042)537-89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