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효모 비오틴 영양제, 제품 잘 고르는 방법
맥주효모 비오틴 영양제, 제품 잘 고르는 방법
  • 김경선
  • 승인 2024.03.1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건강식품 시장에서 맥주효모 비오틴이 각광받고 있다. 맥주효모 비오틴은 비타민B군을 비롯해 단백질, 미네랄, 필수 아미노산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고, 특히 필수 아미노산이 영양학적으로 가장 이상적인 비율로 들어 있어 영양 보충용 식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이유로 시중에서 맥주효모 비오틴을 구매하고자 할 땐 필수 아미노산 함량을 꼭 확인해봐야 한다. 맥주효모의 주요 효능이 필수 아미노산에 기인하는 만큼, 필수 아미노산 함량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시중에 맥주효모 분말이나 분말로 만든 환, 타블렛 제품들을 보면 원가를 낮추고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제조 과정에서 ‘아미노산 혼합제제, 아미노믹스’를 첨가하여 함량을 인위적으로 높이는 곳들이 적지 않다. 이에 제대로 된 맥주효모 제품을 고르기 위해선 반드시 필수 아미노산 함량에 대한 진위 여부와 원료의 품질을 각 회사가 보증한다는 의미를 가진 ‘WCS(Warrant Contents Standard)’ 표시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WCS 맥주효모는 원료의 품질을 판매 회사가 직접 보증하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다. 특히 WCS 표시를 받기 위해선 믿을 수 있는 공인기관에 의뢰하거나 까다로운 검증 과정을 거쳐야 하는 만큼, WCS 맥주효모 비오틴이라면 필수 아미노산 원료와 함량을 신뢰할 수 있다.

이외에도 노케스템(NOCHESTEM)도 함께 확인하면 안전한 맥주효모 비오틴을 섭취할 수 있다. 노케스템은 화학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는 의미로, 맥주효모 비오틴 분말이나 환을 제조할 때 생산성과 안정화를 위해 넣는 화학부형제와 첨가물을 모두 배제해야만 얻을 수 있다. 때문에 노케스템 표기가 있으면 화학성분으로 인해 발생하는 부작용 걱정이 없어 안심이다.

​맥주효모 비오틴은 필수 아미노산, 단백질, 비타민 등이 풍부해 인기인데, 일부 시중 제품 중 아미노산혼합분말 등으로 인위적으로 높이는 경우가 있어 유의해야 한다. 맥주효모 비오틴의 영양소를 제대로 얻기 위해서는 WCS 표시가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