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당밥 취사용 다이어트 플레이트 출시
저당밥 취사용 다이어트 플레이트 출시
  • 정상용
  • 승인 2024.03.0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흰 쌀밥 당분 감소로 다이어트 효과 및 건강 도움

체지방은 탄수화물을 과다섭취 하는 것이 주요 원인이다. 비만은 체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는 것을 특징으로 심혈관 질환, 제2형 당뇨병, 특정 암, 수면 무호흡증 및 관절 장애를 포함한 다양한 건강 문제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 또 탄수화물을 과잉섭취 등 건강에 해로운 식습관, 좌식 생활 방식, 호르몬 불균형 및 유전적, 환경적, 행동적 요인의 조합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다.

특허 출원 된 ㈜하이디어랩의 다이어트 플레이트 (DP/ Diet Plate)는 가정에 보유하고 있는 전기일반밥솥 및 직화압력밥솥에 별도의 쌀 불림 시간 없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여 비만, 당뇨나 심혈관질환과 같은 위험군 또는 식이조절(Diet) 등 건강관리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 백미 속 당질은 덜어주고 맛은 그대로 살려 건강에 도움이 되는, 특허 출원 된 저당밥 취사 용기를 출시 하였다.

식품영양학 권대중 박사는 식품영양학적으로 봤을 때, ‘하이디어랩 DP는 밥을 짓는 과정에서 아밀로스[amylose, α-D-글루코스(glucose) 단위로 구성된 다당류]를 제거하는 방식이므로, 탄수화물의 흡수율을 저하시켜 칼로리를 저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아밀로펙틴(amylopectin)의 함량을 높여서 밥맛을 더 좋게 할 수 있다’ 라고 했다.

공인기관 시험 결과, 다이어트 플레이트 사용 후 백미 속 탄수화물 27%, 칼로리 99Kcal가 저감 되었다. 국내 생산 포스코 정품 STS 304 스테인리스 재질로 5종 중금속 불검출, 항균 99.9% 시험 완료 하였다.

저당 트레이로 사용 뿐만 아니라 디자인 특허 출원 된 네잎 클로버 모양의 트레이로 다과, 반찬 등 나눔 접시로 활용 가능한 감성 디자인 트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