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종말에 대한 새로운 고찰
넷플릭스, 종말에 대한 새로운 고찰
  • 신은정
  • 승인 2024.03.0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돈 룩 업
Don’t Look Up
장르
코미디
출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제니퍼 로렌스, 메릴 스트립
감독 아담 맥케이
‘종말’이라는 키워드로 지금 이 시대를 가장 잘 압축해놓은 영화. 혜성 충돌이 6개월 남았다는 엄청난 현실에도 사람들은 자신의 관심사와 이익에 따라 움직이고 지구를 향해 오는 혜성에 관심을 두지 않는다. 뉴스와 소셜미디어에서 쏟아지는 정보들 사이, 정작 중요한 사실은 빛을 발하지 못하는 세상. 이 사실을 알리기 위한 사람들과 숨기기 위한 사람들이 충돌한다.


리브 더 월드 비하인드
Leave the World Behind
장르
드라마
출연 줄리아 로버츠, 마허샬라 알리, 에단 호크
감독 샘 에스마일
핸드폰과 컴퓨터, TV 같은 전자기기 없이 몇 시간이나 살 수 있을까? 우리에게 익숙했던 일상이 지워지면 어떤 세상으로 변할까. 세상이 멸망하는 영화는 아니지만, 우리가 알던 세상의 종말을 그려낸 영화. 호화로운 임대 주택으로 휴가를 떠난 가족이 사이버 공격을 받아 모든 전자 기기가 고장 난다. 점점 불안의 끝으로 치닫는 등장인물들이 우리에게 질문을 던진다.


화이트 노이즈
White Noise
장르
코미디
출연 아담 드라이버, 그레타 거윅
감독 노아 바움백
돈 드릴로의 걸작 소설을 영상으로 옮겨 평단의 찬사를 받은 영화. 불확실한 세상에서 사랑과 죽음, 행복의 가능성이라는 인류 보편의 수수께끼와 씨름하는 동시에 일상적인 문제와 갈등을 해결하려 애쓰는 오늘날 미국 가정의 모습을 그린다. 웃기지만 섬뜩하고, 시적인 듯 허황되며, 평범한 일상과 종말론적인 분위기를 동시에 풍기는 작품.


종말에 대처하는 캐럴의 자세
Carol & The End of The World
장르
코미디, 애니메이션
출연 마사 켈리, 킴벌리 에이베어 그레고리
감독 댄 구터먼
소행성 충돌을 앞둔 지구. 끝을 앞둔 세상의 혼란이 벅차기만한 여자가 지구에서 보내는 마지막 나날들에서 삶의 의미를 찾아 나선다. 살아남기 위한 종말 이야기가 아닌, 종말을 앞두고 삶을 돌아보며 존재론적 성찰을 보여주는 신선한 애니메이션. 우리는 인생의 마지막 몇 개월을 남겨두고 어떤 삶을 살아갈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