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한 디자인은 물론 편리함과 실용성까지 챙기며 라이프스타일과 아웃도어를 넘나드는 브랜드들의 등장. 아웃도어가 주목한 올해의 브랜드 3.
까다로운 아웃도어인들의 선택
아웃오브올 OUT OF ALL®
글로벌 프리미엄 러닝&아웃도어 편집숍 아웃오브올 스토어는 노다norda와 디스트릭트 비전District Vision을 국내 공식 유통하며 새티스파이, 소어, 패럴, 헤러시, 엘머 등 러닝과 아웃도어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을 넘나드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들을 전개해왔다. 이번 가을/겨울 시즌에는 자체 브랜드인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아웃오브올〉을 새롭게 선보였는데, 미니멀하면서도 힙한 디자인으로 론칭과 동시에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웃오브올은 도시와 자연을 유연하게 오고 가는 사람들을 위한 진취적이고 새로운 타입의 브랜드다. 의복의 가장 기본 인 ‘형태Form’와 ‘기능Funtion’을 구현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편안한 활동성과 미학적 절제성이 품질 좋은 소재와 가공 기술을 통해 아웃오브올만의 디자인 언어로 완성됐다. 브랜드의 슬로건인 ‘WILD YET CALM’은 브랜드가 지닌 흔들리지 않는 내면의 강인함 속의 고요함이 공존하는 본질을 표현한다. 또한 자신만의 무드와 삶의 가치를 중시하고 도전적이며 삶을 개척하는 사람들에게 시대적 메시지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한다. 더불어 굴레를 넘어 안과 밖 모든 크리에이티브 라이프스타일을 다각도로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웃오브올의 첫 시즌인 FW23의 타이틀은 〈Movement & Silence〉. 신체의 곡선과 움직임에 초점을 맞춰 설계된 디자인으로, 친환경 원단과 가공 방식이 가미된 자재들을 사용해 완성시켰다. 이탈리아 유명 원단회사 리몬타Limonta 원단, 일본의 토레이Toray, 테이진Teijin 등 검증된 원단 제조사의 원단을 사용하였으며, 아웃도어 웨어에 걸맞은 발수, 방수, 통풍 등의 기능은 물론, 움직임을 고려한 마감과 봉제 방식을 채택했다. 입고 있는 옷에 구애받지 않고 보다 편안하고 자유로운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고 싶다면 아웃오브올을 주목할 것. 아웃오브올의 컬렉션은 아웃오브올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소식은 인스타그램(@outofall.store)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outofall.co.kr
셀럽이 사랑하는 스트리트 패션
수프라 SUPRA
에프앤에프F&F가 전개하는 스트리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최근 ‘권은비 패딩’으로 이름을 알린 수프라는 사실 미국에서 이미 스케이트보드 문화를 기반으로 감각적인 스트리트 패션을 선도해오고 있으며 특히 MZ 세대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다. 2006년 미국 LA의 전설적인 스케이트 보더 ‘Chad Muska’에 의해 설립되었는데, 론칭 이후 자유롭고 힙한 무드의 패션을 선보이며 세계적인 스케이트 보더들과 힙합 아티스트들의 애장템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스트리트 문화 특유의 정제되지 않은 감성을 기반으로 활동적인 디자인을 주로 선보이던 수프라는 2024 SS 시즌부터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 브랜드의 정체성인 스트리트 무드를 더한 아이템을 제안한 것. 바람막이와 운동화, 모자 등의 제품들로 구성된 수프라의 스트리트 아웃도어 라인 은 익숙하지만 새로운 모습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수프라의 아웃도어 라인은 2월 공식 론칭되어 온/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수프라의 매력을 직접 느껴보고 싶다면 플래그십 스토어로 달려갈 것. 수프라만의 스트리트 감성이 물씬한 공간에 신제품부터 인기 제품들이 보기 좋게 진열돼 있다. 강렬한 레드와 편안한 우드 톤의 인테리어, 매장 한가운데 수프라 제품을 착용하고 편안하게 앉아있는 캐릭터까지,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힙한 무드가 더해진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한남동과 명동, 두 곳에 자리하고 있으며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에서도 만날 수 있다.
supra-korea.com
똑똑하고 세련된 라이프스타일 룩
듀베티카 DUVETICA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2030부터 4050까지 넓은 층의 사랑을 받고 있는 듀베티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듀베티카는 몽클레어 출신 CEO가 2004년 이탈리아를 베이스로 설립해 다운재킷 브랜드로 출발했다. 듀베티카라는 이름은 솜털을 뜻하는 ‘Duvet’와 윤리라는 뜻의 ‘Etica’를 더한 합성어로, ‘최상의 소재로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라는 브랜드 철학이 담겨 있다.
듀베티카의 DNA에는 인생을 즐기는 이탈리아인들의 ‘La Bella Vita’라는 삶의 모토가 담겨 있으며 이탈리아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재해석을 통해 ‘프리미엄 스타일’을 만들어 내는 것이 특징이다. 듀베티카에서 선보인 패션 아이템들을 살펴보면 다채로운 컬러와 유니크한 디자인이 눈에 띄는데, 고급스러우면서도 장난기와 쿨함이 묻어나 나이 대와 상관없이 착용할 수 있다. 특히 기능성과 패션성을 겸비한 아이코닉 한 패딩 재킷은 MZ 세대부터 패션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층까지 다양하게 즐긴다. 이외에도 티셔츠, 스웨트셔츠, 반팔 폴로셔츠, 스웨트 팬츠, 스커트 등 현대 이탈리아의 라이프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시그니처 스타일을 선보이며 해가 거듭될수록 더욱 주목받고 있다.
2023년에는 다운재킷 외 다양한 카테고리를 확장하여 라이프스타일은 물론 아웃도어 활동에도 적합한 ‘프리미엄 아웃도어’와 ‘애슬레져 라이프스타일’로 브랜드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아웃도어와 라이프스타일 룩의 경계가 모호해진 시대라지만 기능성이 높아지는 만큼 아웃도어룩의 색이 강할 수 밖에 없었는데, 듀베티카가 그 관념을 깨고 있는 듯하다.
24SS 시즌 주력 제품은 ‘듀베티카 프리미엄 아웃도어 스니커즈’다. 아웃도어 슈즈에 활용되는 공법들을 적용해 전체적으로 견고하고 튼튼한 제품이다. 미니멀한 외관에 원 포인트 로고를 적용해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며, 코듀라 소재를 사용해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비브람솔을 사용해 접지력과 쿠셔닝이 높아 착화감도 좋다.
duvetic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