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스키 리조트 4
캐나다 스키 리조트 4
  • 고아라 | 자료 제공 캐나다관광청(travel.destinationcanada.com)
  • 승인 2024.02.0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키 왕국’이라 불리는 캐나다. 그중에서도 스키 마니아들의 로망으로 꼽히는 리조트 4곳을 꼽았다.

ⓒ Destination British Columbia

ⓒ Destination British Columbia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휘슬러 블랙콤 WHISTLER BLACKOMB
겨울 스포츠로 유명한 캐나다에서도 브리티시컬럼비아 주는 스키 마니아들을 위한 여행지로 꼽힌다. 수려한 설산 곳곳에 스키 리조트가 자리 잡고 있는데, 일주일 내내 머물러도 모든 리조트를 방문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다. 특히 휘슬러 블랙콤은 북미에서 가장 큰 스키 리조트로 매년 수많은 스키어가 찾는 명소다. 스키 월간지 〈스키〉의 독자 설문 조사 중 ‘북미 최고의 스키 리조트 순위’ 투표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연 10m 이상의 풍부한 강설량을 자랑하는 스키장에는 초보자부터 최상급 스키어까지 모두 아우르는 다채로운 코스는 물론, 200개 이상의 슬로프, 16개의 알파인 볼이 마련돼 있어 세계적인 수준을 자랑한다. 더불어 초여름까지 개장하기 때문에 오랜 기간 스키를 즐길 수 있다. 2010년 밴쿠버 동계 올림픽이 열렸던 개최지 중 하나인 만큼, 스키 시즌에는 밴쿠버 국제공항에서 셔틀을 운행해 접근성도 뛰어나다. 즐길 거리는 스키에서 끝나지 않는다. 스키를 즐긴 후에는 스파로 피로를 풀거나 집라인, 스노모빌 투어 등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고급 호텔과 레스토랑, 상점가가 즐비한 휘슬러 빌리지 투어까지 더한다면 한순간도 지루할 틈이 없다.
whistlerblackcomb.com

ⓒ Revelstoke Mountain Resort

ⓒ Revelstoke Mountain Resort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레벨스톡 마운틴 리조트 REVELSTOK MOUNTAIN RESORT
최근 문을 연 레벨스톡 마운틴 리조트는 북미에서 가장 긴 수직 하강 코스를 자랑한다. 눈이 두껍게 쌓인 가파른 언덕을 질주하는 스릴은 스키 마니아들의 마음을 훔치기에 충분하다. 특히나 모험을 즐기는 스키어를 위한 ‘헬리 스키’가 매력적이다. 헬리콥터를 타고 높은 산악지대에 오른 후 만년설이 쌓인 미지의 세계를 활강해 내려오는 것. 그 아찔하고도 짜릿한 기분은 활주해 본 사람만이 느낄 수 있는 특권이다. 그렇다고 해서 최상급 스키어만의 리조트는 아니다. 수준에 맞게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그룹 패키지나 개인 맞춤형 투어로 안전하게 진행한다. 보통 전문 가이드와 스키어가 한 그룹으로 움직이고 며칠씩 산을 옮겨 다니며 수직 하강을 체험한다. revelstokemountainresort.com

ⓒ davidgsteadman

ⓒ Travel Alberta


앨버타 주
선샤인 빌리지 SUNSHINE VILLAGE
전 세계 여행자들의 꿈의 여행지인 밴프 국립공원에 위치한 리조트. 로키산맥이 두 줄기로 갈라지는 분수령에 자리하고 있어 겨울 스포츠뿐만 아니라 캐나다 앨버타주의 황홀한 자연 경관을 함께 누릴 수 있는 곳이다. 가장 높은 고지대에 자리해 시야를 가로막는 산이 없어 이름처럼 늘 햇빛이 찬란한 것이 특징. 화창한 날이면 눈부신 설원과 그 너머에 펼쳐진 로키 산맥의 장엄한 경관이 여행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최정상의 높이는 2730m이며, 표고 차는 1071m에 이른다. 3개의 산에 걸쳐 13.35km2 이상의 코스로 이뤄져 있으며, 방향을 틀어 올라가는 고속 곤돌라 1개, 고속 쿼드 4개, 3인승 체어 리스트 1개, 2인승 체어리프트 2개, 티-바 1개 초급자를 위한 토우 2개를 갖추고 있다. 리프트를 타고 고지대에 오르면 최대 7m 두께로 쌓인 눈 위를 날아가듯 미끄러져 내려올 수 있다. 이곳은 대부분 중급 이상의 스키어들에게 적합한 코스로 이뤄져 있다. 특히 고트 아이 마운틴Goat's Eye Mountain은 굴곡진 언덕을 미션처럼 하나씩 넘는 재미가 있어 ‘스키 좀 탄다’는 이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밴프 시내와는 약 20분 거리에 있어 스키를 즐긴 후 시내를 둘러보기에도 좋다. 밴프 시내에는 다양한 쇼핑 숍과 스파, 레스토랑이 자리하고 있다.
skibanff.com

ⓒ Tremblant

ⓒ merlo2

ⓒ Michael Vesia


퀘백 주
몽트랑블랑 MONT TREMBLANT
퀘벡 주에 위치한 몽트랑블랑 리조트는 ‘북미의 알프스’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아기자기한 풍경을 품고 있는 리조트 마을이다. 트랑블랑 호수 기슭에 자리 잡고 있으며 사계절 액티비티가 있어 언제나 관광객들로 북적인다. 그중에서도 백미는 새하얀 겨울 왕국에서 누리는 겨울 액티비티. 스키 월간지 〈스키〉에서 독자들이 선정한 북미 동부지역 중 가장 선호하는 스키빌리지 1위에도 선정된 바 있다. 겨울 시즌이 되면 몽트랑블랑은 캐나다 동부 지역 최고의 스키 리조트로 변신한다. 울창한 숲과 맑은 호수들, 예쁜 집들이 한데 모여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내는 로렌시안Laurentides 고원에서 가장 높은 지대 에 지어져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곳에 스키 코스가 마련돼 있다. 스릴 넘치는 스키와 아름다운 캐나다의 전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 총 82km에 달하는 100여 개의 스키 트레일은 스키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든 수준의 스키어들을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다. 리조트 내부에는 호텔과 콘도, 상점, 카페, 레스토랑 등 각종 편의시설이 빠짐없이 갖춰져 있어 별도의 여행이 필요 없을 정도. 인테리어와 풍경이 아름다워 동화 같은 휴식을 누릴 수 있으며 프랑스 분위기가 물씬한 산속 마을에서 겨울을 만끽할 수 있다.
tremblant.c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