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센스PC방, 새해 트렌드키워드로 살펴본 PC방 창업 열풍
아이센스PC방, 새해 트렌드키워드로 살펴본 PC방 창업 열풍
  • 정상용
  • 승인 2024.01.0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한 해 소비트렌드 연구위원에서 발표한 2024년 새해 트렌드 핵심 키워드에는 ▲분초사회(1분 1초가 아까운 세상), ▲호모 프롬프트(AI가 인간보다 똑똑하다) ▲버라이어티 가격 전략(‘최저가’가 아닌 ‘최적가’) 등 고물가 시대에 맞서서 경제 위기를 극복하려는 움직임의 중점인 키워드가 트렌드로 떠올랐다. 치솟아 오르는 물가로 소비자들은 조금 더 합리적인 비용을 지불하기 위하여 다양한 소비 형태를 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고물가에 피로감을 느낀 직장인들이 점심 한 끼를 해결하기 위해 PC방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PC방은 때 아닌 전성기를 맞았다는 평가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점심시간 때 PC방을 찾는 2030 직장인 손님들이 많아졌다”면서 그 이유로는 PC방에는 가성비 높은 다양한 메뉴와 음식을 먹으면서 동시에 PC 게임을 할 수 있어 스트레스를 풀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올해 24년도 트렌드 핵심 키워드인 ‘분초사회’ 가 이처럼 현 소비 형태를 반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PC방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PC방을 개업하려는 사람도 증가하면서 PC방 프랜차이즈 업계 1위인 아이센스PC방은 본사에 자체 먹거리 시스템인

‘쉐프앤클릭’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쉐프앤클릭은 저렴하지만 음식의 양도 많고 고퀄리티의 음식을 제공한다. 실제로 아이센스PC방의 전체 매출 45%이상에서 ‘쉐프앤클릭’에서 발생할 정도로 먹거리 매출이 많아지면서 트렌드에 맞춰 분기별로 신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이에 아이센스PC방의 가맹관리 매출 시스템에 따르면 일반 PC방보다 대당 매출이 2배나 높은 5,525만 원 달성했다. 이처럼 높은 매출을 달성하면서 아이센스PC방에 많은 창업문의가 들어옴에 따라 구로구에 위치한 아이센스 본사에서는 매주 화요일 정기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업설명회 참석자 전원에게는 6천만 원 상당의 혜택과 더불어 1억 대출이자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아이센스PC방 사업설명회는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