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을 말하는 히터
‘완벽’을 말하는 히터
  • 고아라 | 양계탁 사진기자/ 사진 제공 미니멀웍스
  • 승인 2023.12.20 13: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멀웍스' 열기

극대화된 따뜻함과 인·아웃도어를 넘나드는 실용성, 편리한 휴대성, 여기에 어디에나 어우러지는 미니멀한 디자인까지. 부족함이 없는 히터가 등장했다.



FEATURE
크기
371×226×330-378(h)mm
무게 5.9kg
사용가스 LPG
가스소비량 6.2kW(5340kcal)
재질 스테인리스 / 스틸 / 플라스틱
구성 본체 1ea, 건전지 AA 1ea
가격 34만원



캠핑 좀 다녀본 이들은 ‘캠핑의 꽃은 겨울’이라 입을 모아 말한다. 세상의 만물이 고이 잠든 차분한 풍경, 차갑지만 맑고 깨끗한 숨, 시린 공기 속 아늑한 나만의 보금 자리를 맛보고 나면 쉽사리 헤어 나오기 힘들다. 준비된 자만이 기회를 얻는다고, 겨울 캠핑은 더욱 촘촘한 준비를 필요로 한다. 든든한 텐트와 따뜻한 침낭 등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히터다. 겨울 캠핑의 필수품이지만 사고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아 꼼꼼하게 따져본 후 구입해야 한다. 이미 첫눈이 계절의 시작을 알린 완연한 겨울이다. 겨울 캠핑을 앞두고 설레는 마음으로 캠핑 히터를 찾던 중 마음에 쏙 드는 제품을 찾았다. 실내외를 넘나드는 실용성과 심플하고 감성적인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으로 그동안 애정 해온 캠핑용품 브랜드 〈미니멀웍스〉의 신제품, 열기YEOL GI다.

히터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얼마나 따뜻하냐’다. 열기 히터는 5340kcal의 높은 발열량을 자랑하면서 고 화력 3단 세라믹 버너로 구성돼 온기가 넓게 퍼진다. 전면에 3단 원적외선을 활용한 대형 세라믹 플레이트를 적용한 것. 빠르고 효과적인 난방으로 작동과 동시에 금세 보금자리가 아늑해지는 것은 물론 습도까지 유지해 준다. 더불어 이그나이터 점화 방식을 적용해 버튼만으로 손쉬운 점화가 가능하다.
다양한 안전장치는 겨울 캠핑의 퀄리티까지 높여준다. 히터가 넘어질 경우 가스가 자동 소화되는 안전장치와 작동 중 소화 가스 차단 안정장치, 바람에 의해 파일럿 점화의 불이 꺼질 경우 산소 결핍 자동소화 안전장치까지 갖췄다. 사고의 원인을 히터가 스스로 조심해 주니 겨울 캠핑에서 신경 써야 할 일이 크게 줄었다.


클래식하면서도 미니멀한 디자인은 열기 히터를 선택하는데 결정적인 이유가 됐다. 가로가 조금 더 긴 각진 형태로 제작됐으며 다른 브랜드의 히터와 비교했을 때 불필요한 요소들을 감축시켜 심플하다.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니 제품 성능 대비 무게도 가볍고 수납도 편리하다. 캠핑 용품의 필수 덕목인 휴대성도 만족스럽다. 열기 히터 상단에 손잡이가 있어 가지고 다니기 편리하며 손잡이는 열이 전도되지 않도록 구조적인 설계를 거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후면 버튼 아래 붙어있는 퀵 설명 스티커, 손잡이가 쓰러지지 않도록 적용한 쏠림 방지, 수평 및 각도 조절이 가능한 받침대의 볼트 등 사용자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다만 열기 히터는 LPG 가스 연료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콤퍼짓 가스통과 LPG 호스를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오재욱 2023-12-22 23:40:11
전기히터가 아닌 석유계히터는 일산화탄소 중독을 유발할 수 있으니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하지 마시고 반드시 환기가 필요합니다. 일산화탄소 중독은 심하면 목숨을 앗아갈 수도 있는 매우 위험한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