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혹적인 여행지,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매혹적인 여행지,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 김경선 | 자료 제공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관광청
  • 승인 2023.12.16 07: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매혹적인 여행지, 발칸반도의 중심부에 위치한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는 신비로운 유적들이 잘 보존된 여행지다. 중세의 웅장한 요새와 성, 오스만 제국의 건축물 등이 공존해 있어 동서양 문화의 아름다운 조화를 느낄 수 있다.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는 아직 한국 여행자들에게 낯선 나라이지만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대자연과 풍부한 문화유산, 독창적인 미식 문화로 유럽에서는 이미 인기 있는 여행지로 알려졌다. 특히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인 올드 브릿지(스타리 모스트)가 위치한 모스타르, 올림푸스 산맥으로 둘러싸인 사라예보 등이 대표적인 관광 도시로 손꼽힌다.
헤르체고비나 와인루트는 유럽 이사회에서 지정한 이터 비티스Iter Vitis 문화 루트에 속해 있을 정도로 깊은 내공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아름다운 마을 경관, 세계적인 하이킹과 래프팅 코스 등 풍성한 즐길 거리로 세계 여행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폭포와 고요한 강이 흐르는 푸르른 대자연은 발칸반도의 역사와 문화의 배경이다.


가장 아름다운 마을 14선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에는 아름다운 마을들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다. 이 마을들은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풍부한 문화유적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모두 갖추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독특하고 잊지 못할 경험을 선물한다. ‘가장 아름다운 마을’은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농촌 지역의 전통적인 건축양식과 문화유산, 자연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홍보하고 보존하는 것을 목표로 선정했다.
현재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가장 아름다운 마을’에는 총 14개 마을이 포함되어 있으며, 각 마을은 고유한 특색과 역사, 문화적 중요성을 지니고 있다. 이들 마을에는 석조 주택, 목조 다리, 중세시대 요새 등을 비롯한 전통 건축물과 구불구불한 언덕, 맑고 푸르른 강, 울창한 숲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져 있어 마치 동화 속에 들어온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전국에 분포하는 14개 마을은 블라가이Blagaj, 미야코비치-보보백Mijakovići–Bobovac, 브라트치Bratč, 구차 고라Guča Gora, 크랄예바 수체스카Kraljeva Sutjeska, 브르바스의 크루파Krupa on Vrbas, 마틴 브로드Martin Brod, 오스트로작Ostrožac, 페카Pecka, 프로코스코 호수Prokoško Lake, 라브노Ravno, 자블라크Stupe–Žabljak, 우몰자니Umoljani, 브란치Vranci다.


헤르체고비나 와인 루트
헤르체고비나 와인 루트는 유럽 이사회에서 지정한 이터 비티스 문화 루트에 속해 있다. 와인으로 유명한 모스타르를 비롯해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아름다운 남부 지역을 방문할 수 있는 코스다. 헤르 체고비나 와인 루트는 높은 품질의 정통 와인과 주민들의 따뜻한 환대가 결합된 지역이다. 약 30개의 와이너리와 광활한 포도밭, 소박하지만 풍성한 향토음식부터 고급 요리에 이르기까지 훌륭한 미식 여행과 고급 숙박시설들을 경험할 수 있다.
헤르체고비나는 완만한 지중해성 기후, 아름다운 풍경, 역사 깊은 문화유산으로 전 세계 여행객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헤르체고비나 의 카르스트 지형을 여행하다 보면 광활한 포도밭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 포도 재배에 적합한 기후 조건으로 좋은 품질의 와인을 생산해내고 있기 때문. 헤르체고비나는 질라브카, 블라티나, 트르냐크, 브라냐크 등 다양한 정통 와인으로 유명하며, 특히 질라브카 와인이 가장 유명하다.


허브 앤 스포크 모델: 사라예보・모스타르・반자 루카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보다 똑똑하고 알찬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주요 지역과 인근의 매력적인 소도시를 결합한 여행 모델을 선보인다. 허브 앤 스포크 모델은 주요 목적지를 연결하고 다양하고 흥미로운 관광 경험, 목적지 및 명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여행자는 차로 1시간 30분 이내에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문화유산과 다양성을 더욱 깊이 있게 탐험할 수 있다. 사라예보, 모스타르, 반자 루카에 최적화된 허브 및 스포크 모델들은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전역에 숨겨진 자연의 경이로움을 발견할 수 있는 코스. 100개가 넘는 당일치기 코스들을 제안하며, 알찬 여행 계획을 돕는다.
허브 앤 스포크 모델 https://bit.ly/Sa-Mo-BL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정보

여행 정보

공용언어 보스니아어, 세르비아어, 크로아티아어
통화 마르카(BAM, KM)
면적 512만 1천ha
인구 321만 847명
기후 서안해양성기후, 온난습윤성기후, 지중해성기후
종교 이슬람교 40%, 세르비아 정교 31%, 로마 가톨릭교 31%, 기타 14%
시간대 한국보다 8시간 느림, 서머타임 시(3월 마지막 월요일~10월 마지막 월요일) 9시간 느림
크로아티아 한국대사관 연락처 +385-1-4821-282, +385-91-2200-325

공휴일(2024년)
1월 1~2일 새해/6~7일 동방정교회 크리스마스
3월 1일 독립기념일 29~4월 1일 부활절 연휴
4월 10일 라마단 종료
5월 1~2일 노동절/3~6일 동방정교 부활절 연휴
6월 17일 이드 알아드하
12월 24~25일 크리스마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MartinBon 2023-12-17 03:02:54
Здравствуйте! Меня зовут Даниил Романович. Меня заинтересовал Ваш сайт outdoornews.co.kr .
Я готов купить его по выгодной для вас цене. Есть бюджет в несколько миллионов рублей для покупки сайтов.
Мы можем встретиться и провести сделку по продаже вашего сайта лично или онлайн через гаранта Telderi.ru или другим удобным способом,
безопасность сделки является моим приоритетом.

Для того чтобы я смог оценить сайт, прошу вас предварительно открыть его Яндекс Метрику на мою почту Daniil8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