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지 않는 싱가포르의 밤
잠들지 않는 싱가포르의 밤
  • 고아라 | 싱가포르관광청
  • 승인 2023.10.1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NGAPORE NIGHTLIFE

도시의 낭만은 밤에 존재한다. 낮보다 화려하고 아름다운 싱가포르의 밤을 제대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나이트라이프 명소들.





포테이토 헤드 싱가포르


LOOFTOP BAR
루프톱 바

루프톱 바만큼 싱가포르의 화려한 밤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선선한 저녁 바람을 맞으며 발아래 아름다운 도시의 밤 풍경을 두고 즐기는 술 한 잔은 하루의 피로를 모두 잊게 만든다. 내셔널 갤러리 싱가포르 꼭대기 층에 위치한 스모크앤미러스Smoke & Mirrors에서는 싱가포르 스카이라인 전망을 내려다볼 수 있다. 안쪽에는 사방이 유리로 된 실내 좌석도 마련돼 있어 비가 내리는 날에도 루프톱 바의 낭만을 즐길 수 있다. 호텔 안다즈 싱가포르에 위치한 미스터 스톡Mr Stork 바는 특별한 루프톱 바를 찾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새가 둥지를 짓는 법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곳. 오두막 디자인의 좌석에서 로맨틱하고 아늑한 시간을 보내기 좋다. 싱가포르의 옛 모습을 즐길 수 있는 루프톱 바도 있다. 포테이토 헤드 싱가포르Potato Head Singapore는 빈티지한 매력의 차이나타운에서도 유서 깊은 건물 꼭대기에 자리하고 있다. 멀티 콘셉트의 식음료 매장과 바에서 매주 일요일에 선셋 파티가 열리기도 한다.
스모크앤미러스 1 St. Andrew's Road, #06-01 National Gallery Singapore, 178957
미스터 스톡 5 Fraser St, Level 39, Andaz 189354
포테이토 헤드 싱가포르 36 Keong Saik Rd., 089143


싱가포르 나이트 사파리


SINGAPORE NIGHT SAFARI
싱가포르 나이트 사파리

세계 최초의 밤에만 문을 여는 동물원. 1994년 오픈해 지금까지도 나이트라이프 대표 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12만 평 규모에 밤에 활동하는 야행성 동물 30여 종이 서식하고 있는 곳. 이 중에는 흔히 볼 수 없는 멸종 위기의 동물도 있다. 나이트 사파리는 동물들이 ‘갇혀 있다’기 보다 ‘살고 있다’는 설명이 어울릴 만큼 야생의 숲을 닮았다. 위험하거나 약한 동물은 격리되어 있지만 그 외의 동물들은 자연 속을 자유롭게 거닌다. 풀과 나무들은 깊은 숲속에 자리하듯 무성하고 튼튼하게 자란다. 나이트 사파리를 둘러볼 때 트램을 이용하는데, 사방이 뻥 뚫려 있어 공원 곳곳을 누비는 야행성 동물들을 가까이서 구경할 수 있다. 트램이 들어갈 수 없는 곳 중에는 걸어서 들어갈 수 있는 이벤트 공간도 있다.
80 Mandai Lake Road, Singapore 729826
+65-6269-3411


LIVE BAR
라이브 바

선선한 가을밤, 맛있는 식사와 술 한 잔으로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액시드 바 앤 레스토랑Acid Bar & Restaurante을 추천한다. 어쿠스틱 밴드가 연주하는 라이브 바로 화려한 숍 하우스와 술집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빈티지한 외관이 더욱 눈에 띈다. 고잉 옴Going Om은 싱가포르의 나이트라이프와 함께 말레이 문화와 유산을 엿볼 수 있는 바이다. 하지레인의 좁고 아기자한 거리를 따라 길거리 라이브 음악 공연이 펼쳐져 행인들의 발걸음을 붙잡는 곳이다. 유명 뮤지션들의 공연을 볼 수 있는 바도 있다. ‘싱가포르의 이태원’이라 불리는 홀랜드 빌리지에 위치한 왈라 왈라 카페 바Wala Wala Café Bar가 바로 그곳. 베테랑 뮤지션들의 라이브 음악과 함께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액시드 바 앤 레스토랑 180 Orchard Rd, 238846
고잉 옴 33 Bali Ln, 189869
왈라 왈라 카페 바 31 Lor Mambong, 277689


클락 키 & 보트 키


CLARKE QUAY & BOAT QUAY
클락 키 & 보트 키

싱가포르 강변에 자리한 클락 키와 보트 키는 싱가포르 나이트 라이프를 대표하는 장소이다. 강변을 따라 개성이 넘치는 댄스 클럽과 라이브 뮤직을 즐길 수 있는 펍이 늘어서 있어 거리 자체가 명소로 꼽힌다. 상점 대부분이 야외 테이블을 갖추고 있어 강변의 정취를 만끽하기에도 그만이다. 그중 사우스브릿지Southbridge는 싱가포르 스카이라인 전망을 볼 수 있는 루프톱 바로 뉴질랜드 굴과 샴페인이 유명하다. 몰리 만론즈 아이리시 펍Molly Malone’s Irish Pub은 싱가포르 최초의 아이리시 펍으로 맥주와 전통 아일랜드 메뉴를 판매한다.
클락 키 3 River Valley Rd, 179024
보트 키 Bonham St, 049782


마리나 베이

마리나 베이 레벨33

샌즈 스카이파크


MARINA BAY SANDS
마리나 베이 샌즈

3개의 동, 55층 높이의 럭셔리 호텔인 마리나 베이 샌즈와 싱가포르 관광 명소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샌즈 스카이파크 전망대, 싱그러운 초록빛 세상이 펼쳐지는 마리나 베이 샌즈 가든 공원 등을 갖춘 복합 리조트다.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은 호화로운 객실과 고급 스위트를 갖추고 있으며 샌즈 스카이파크에서는 인피니티 풀을 즐기며 마리나 베이 샌즈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어 여유로운 휴식을 원하는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곳에는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나이트라이프 명소가 모여 있어 꼭 숙박을 하지 않더라도 많은 현지인과 여행자들이 찾는다. 특히 마리나 베이 샌즈 꼭대기에 위치한 세라비CÉ LA VI와 세계에서 가장 높은 도시 수제 맥주 양조장이 있는 레벨33LeVeL33에서는 마리나 베이의 황홀한 야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10 Bayfront Ave, 018956
+65-6688-8868


하이 빈 프라우닝


HAI BIN PRAWNING
하이 빈 프라우닝

밤낚시의 매력은 한 번 경험해 보고 나면 잊기 힘들다. 싱가포르까지 와서 무슨 낚시인가 싶겠지만 하이 빈 프라우닝은 싱가포르의 인기 여행 코스로 꼽힌다. 이곳의 낚시는 조금 특별하다. 테빙 레인에 자리한 지점을 방문하면 24시간 새우 낚시를 즐길 수 있는데, 한낮의 더위를 피해 해가 진 후에 더욱 분위기가 활발해진다. 낚시터 바로 옆에 야외 바이자 레스토랑인 반얀 비어 가든Banyan Beer Garden이 마련돼 있어 낚시를 하며 시원한 맥주 한 잔을 곁들일 수 있다.
301 Canberra Road #01-08, 759774
+65-6261-7226



SWEET CHOON TIM SUM
스위트 춘 팀 섬

낮보다 밤이 더 아름다운 싱가포르에서 야식은 필수다. 아름다운 나이트라이프를 실컷 즐긴 후 스위트 춘 팀 섬에서 허기진 배를 달래 보자. 스위트 춘 팀 섬은 현지 미식가 단골손님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으로 유명한 잘란 베사르Jalan Besar에 자리하고 있다. 여러 야식당 중에서도 자정이 훌쩍 넘은 시간까지 손님들로 북적이는 야식 맛집. 전통 딤섬을 선보이는데 한 입 베어 물면 육즙이 터져 나오는 샤오룽바오가 가장 인기다. 이외에도 팥을 넣어 만든 팬케이크가 스위트 춘 팀 섬의 대표 메뉴 중 하나로 꼽힌다.
183/193 Jalan Besar, 208882
+65-6225-7788

무스타파 센터


MUSTAFA CENTRE
무스타파 센터

여행 중 쇼핑센터의 이른 마감 시간 때문에 쫓기듯 기념품을 구입했던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 밤이 되면 더욱 활기가 넘치는 싱가포르에서는 그런 걱정은 잠시 넣어두자. 해가 진 이후에도 여유로운 쇼핑을 즐길 수 있는 6층 규모의 대형 매장이 도시 중심에 자리하고 있다. 리틀 인디아에 위치한 무스타파 센터가 바로 그 곳. 밤늦은 시간까지 쇼핑은 물론 인도 음식을 즐길 수 있어 하루 24시간이 부족한 여행자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백화점에 비해 가격도 저렴한 편. 주얼리 컬렉션이나 전자 제품도 시중보다 싸게 구입할 수 있어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다.
145 Syed Alwi Rd, Mustafa Centre, 207704 +65-6295-58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