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콥 인증 기업으로 알려진 (주)인스팅터스에서 운영하는 이브콘돔이 청소년 성 상담을 위한 성동청소년성상담센터 '마음 봄'에 콘돔을 기부하였다.
번화한 서울 성수동에 자리잡고 있는 청소년 성 상담센터 '마음 봄'은 올해 5월 전국에서 두 번째로 설치되었으며, 서울 성동구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전문 성상담센터이다. '마음 봄' 센터는 성폭력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성상담 및 성교육도 지원하고 있으며, 아동, 청소년(후기 청소년 포함)과 그 주변의 성인들(양육자, 교직원, 청소년 관련 시설 종사자 등)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성동청소년성상담센터 '마음 봄'에 기부된 콘돔은 여러 성교육 시 진행될 교육용 교보재로 사용됨과 동시에 필요한 여러 청소년들에게 사용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브콘돔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인지와 문화를 위해 제품을 출시한 2015년부터 꾸준히 무료로 콘돔을 지원해 온 섹슈얼 헬스케어 브랜드로써, 기부를 진행한 (주)인스팅터스 관계자에 따르면 "사무실과 가까운 곳에 성 상담센터가 설치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기부를 결정하게 되었고, 기부된 콘돔이 청소년들의 건강과 안전을 높이고 여러 교육에 유용하게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사업장이 있는 성수동과 성동구를 시작으로 앞으로 지속해서 청소년 성문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부를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알렸다.
이브콘돔을 운영하는 (주)인스팅터스는 매년 매출의 1%를 청소년들과 여성 및 성소수자를 위한 비영리 단체에 지속적으로 기부해오고 있으며, 2015년부터 꾸준히 청소년에게 무료 콘돔을 지원해오고 있는 국내 11번째 비콥 인증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