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로 건강기능식품? '카제로템' 인증은 필수 확인사항
추석 선물로 건강기능식품? '카제로템' 인증은 필수 확인사항
  • 정상용
  • 승인 2023.09.0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말 추석 연휴를 앞두고 다른 어떤 선물보다 개인의 건강 관리를 위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선물 문화의 일환으로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만큼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에서는 "무신고 판매나, 표시기준을 준수하지 않은 제품들에 대한 단속 기준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건강기능식품은 일반 식품과 다르게 특정 건강 기능을 강조하는 제품으로, 이에 따라 영양소나 활성 성분의 함량이 일반 식품보다 높을 수 있다. 그러나 이런 특성 때문에 오히려 부작용이나 다른 의약품과의 상호작용 위험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아두어야 한다.

동시에 그 효과와 안전성은 제품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을 고려하기 전에는 반드시 제품에 대한 철저한 검토가 필요하다.

확실하게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확인하려면 상표마크를 확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그중에서도 카제로템(CAZEROTEM) 상표는 건강기능식품의 선택 과정에서 화학 첨가물 유무를 평가하는 데에 중요한 신뢰성 있는 지표로 활용된다.

'Chemical Additive ZERO SYSTEM'의 약자인 카제로템(CAZEROTEM) 상표는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HPMC 등의 화학 첨가물이 첨가되지 않았음을 보증하는 상표마크로, 안전성에 대한 확인이 필요한 제품이라면 한번씩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10월 2일이 대체공휴일로 지정된 만큼 기나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고마운 사람을 만날 계획이 있다면, 기존의 '선물은 마음'이라는 관점을 넘어, '선물로 건강'을 챙긴다는 새로운 관점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