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구류 B2B 플랫폼 '침구친구', 예비창업자들에게 활로 제공.. 재고관리 걱정 최소화
침구류 B2B 플랫폼 '침구친구', 예비창업자들에게 활로 제공.. 재고관리 걱정 최소화
  • 정상용
  • 승인 2023.08.2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침구친구’ 대표자 조홍래
‘침구친구’ 대표자 조홍래

부피가 큰 침구류의 경우 재고를 적재할 공간이나 창고가 없어 재고관리 부담으로 인해 온라인 판매에 다소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점을 적극 반영하여 판매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침구친구’에서는 창고시스템을 도입하여 제품을 직접 관리하고 보관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미 ‘침구친구’는 B2B 시장에서 필요한 정보, 서비스 제공은 물론 파트별 담당자들이 고객들의 피드백을 수집, 분석하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고 있는데, 아래는 침구친구를 이용 후 매출성장을 보인 업체 인터뷰를 발췌한 내용이다.

Q. 침구친구를 이용하게 된 동기와 경로가 있는지?

A. 인터넷 쇼핑몰 창업 후 아이템 소싱에 어려움을 느낄 무렵 도매사이트를 찾던 중 접하게 되었고. 위탁판매형태와 초기 투자비용이 없는 점이 메리트가 있다고 판단되어 가입하게 되었다.

Q. 침구친구 이용 후 매출 변화가 있었나?

A. 침구친구 플랫폼은 신제품 출시가 지속적이고 재고 관리에 특화 되어있다. 주력 제품을 미리 선정하고 판매 준비를 할 수 있게 되는 점이 큰 장점이다. 플랫폼 사용 후 매출액이 전년 대비 약 2배로 증가했다.

Q. 침구친구 서비스 만족도는 어떤가?

A. 합리적인 공급가격, 훌륭한 퀄리티의 제품 이미지, 빠른 cs처리, 일정 매출이상 달성시 지급되는 판매장려금까지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서비스 이다. 요청 및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 처리속도가 매우 빨랐다. 그렇다 보니 자사 쇼핑몰 고객만족도는 올라갔다. 셀러들이 어떤 걸 원하는지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는 플랫폼인 것 같다.

‘침구친구’ 물류창고 모습
‘침구친구’ 물류창고 모습

이처럼 적극적인 고객 관리에 이미 침구친구를 이용중인 수많은 고객들은 침구친구의 빠른 대처와 원활한 소통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거래로 인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침구친구’는 신뢰가 가는 제품을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에게 다양하고 폭넓은 사업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