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코 올모 마이크로바이옴 탈모케어 샴푸, 인체적용시험에서 탈모개선 효과 입증
아이코코 올모 마이크로바이옴 탈모케어 샴푸, 인체적용시험에서 탈모개선 효과 입증
  • 정상용
  • 승인 2023.08.2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락 모발 수 감소, 두피 수분손실량 개선, 정수리 볼륨 증가 효과 검증

아이코코 올모 마이크로바이옴 탈모케어 샴푸의 탈모 개선 효과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입증되었다.

이번 시험은 ㈜스킨메드임상시험센터에서 만 20~60세의 건강한 성인 남녀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평가 항목은 1회 사용 후 정수리 볼륨 개선, 모발 열 보호 효과, 2주 사용 후 탈락 모발 수 감소 효과, 경피수분손실량 개선 등이다.

평가 결과에 따르면 아이코코 올모 마이크로바이옴 탈모케어 샴푸는 사용 2주 만에 최대 84%의 탈락 모발 수 감소 효과가 확인되었으며 두피 수분 손실량이 샴푸 사용 전 대비 39% 줄어드는 효과도 확인되었다. 또한 단 1회 사용으로 정수리 볼륨이 최대 53% 개선되었다.

아이코코 올모 마이크로바이옴 헤어 트리트먼트 팩은 1회 사용으로 열에 의한 모발 손상도를 17% 낮추는 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시험대상자의 제품 만족도와 기호도 설문 평가를 통해 열보호, 매끄러움, 촉촉함 측면에서 100% 만족도를 기록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탈모완화샴푸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한 결과, 마이크로바이옴에서 두피 장벽 솔루션을 발견하여 두피는 아이코코 올모 탈모기능성샴푸와 손상모 집중 케어를 위한 헤어 트리트먼트 팩을 개발하게 되었다. 이번 시험을 통해 아이코코 올모 시리즈의 두피와 모발, 더블 케어 기능을 입증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코코 올모 마이크로바이옴 탈모케어 샴푸는 식약처 보고를 완료한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두피에 활력을 더하고 모발 탈락을 완화하는 카페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