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 by ISPO
Outdoor by ISPO
  • 김경선
  • 승인 2023.08.2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아웃도어 트렌드

전 세계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한 자리에 모여 다가올 아웃도어 트렌드를 제안하고 진단하는 ‘Outdoor by ISPO’ 전시회가 지난 6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독일 뮌헨에서 개최됐다. 수많은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새로운 기술력과 놀라운 신제품을 선보인 이번 전시회에서는 미래의 트렌드와 혁신, 사회적 책임에 대한 아이디어가 공유됐다. 아웃도어 마니아들이 주목하는 ‘Outdoor by ISPO’를 통해 새로운 아웃도어 트렌드를 살펴봤다.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아웃도어 전시회 중 하나인 ‘Outdoor by ISPO’가 지난 6월 4일부터 6일까지 독일의 메세 뮌헨Messe München에서 진행됐다. 전 세계 아웃도어 브랜드들을 총망라한 이번 전시회는 3만5천㎡ 규모의 전시관에서 열렸으며, 전년 대비 더욱 커진 규모로 주목을 받았다.


지난해 310개 브랜드가 참여한 ‘Outdoor by ISPO’는 올해 661개로 늘었으며, 독일과 중국, 스칸디나비아의 브랜드 참여율이 높았다. 방문객도 증가했다. 전 세계 88개국 9천 여 명의 방문객이 참여했으며, 유럽 전역은 물론 미주 지역, 아시아의 방문객들이 다수 참석해 새로운 아웃도어 트렌드를 공유했다.
스테판 런멜Stefan Rummel 메세 뮌헨 CEO는 “2023년 ISPO의 성공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며 “올해 아웃도어 시장은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지만 우리는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글로벌 플랫폼이며, 미래의 아웃도어 산업에서 중요성이 계속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더불어 ISPO 뮌헨 및 Outdoor by ISPO 전시 이사인 레나 하우쇼퍼Lena Haushofer는 ”작년보다 거의 두 배나 많은 전시 공간이 판매되었고, 주요한 리딩 브랜드의 복귀와 다양한 신규 브랜드의 참여로 우리가 올바른 길을 가고 있음을 보여줬다“고 자평했다.



혁신과 새로움의 결합 ISPO AWARD 2023
모든 아웃도어 브랜드는 혁신과 새로움을 결합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연구와 개발을 지속한다. 브랜드들의 노력이 담긴 수많은 신 제품 중 더욱 더 높은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가진 제품을 선정하기 위한 노력은 ISPO 어워드의 자랑이다. ISPO 어워드의 심사위원들은 최종 라운드에 진출한 100여 개의 제품을 검토하기 위해 1월과 5월에 만났으며, 여섯 명의 심사위원들은 최대한 공정한 기준으로 어워드 제품을 선정했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아웃도어 산업에서 지속적으로 요구하는 섬유와 소재의 혁신, 경량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의류, 유연하면서도 안전하고 가벼운 장비 등을 엄정한 기준을 통해 선발했다. 또한 다양한 기능성을 결합한 제품에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아웃도어 기어는 다기능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번 어워드 제품들은 이를 위해 창의성을 발휘했다.


지속가능성은 아웃도어가 추구하는 메가 트렌드다. 다양한 분야 중 섬유 콜렉션은 지속가능성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신발이 그 뒤를 잇고 있다. 더 많은 신발 브랜드들이 탄소 배출량을 비판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친환경적인 방식의 생산과정을 받아들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많은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재활용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식물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재료를 개발하고 사용하는 데 주저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