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톨드 연구소, 화장품 독자 기술 공개
메디톨드 연구소, 화장품 독자 기술 공개
  • 정상용
  • 승인 2023.07.11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시 크림(AACI Cream)사용 시, 단시간에 눈가 주름이 개선된 모습. 사진. 메디톨드 연구소 제공
악시 크림(AACI Cream)사용 시, 단시간에 눈가 주름이 개선된 모습. 사진. 메디톨드 연구소 제공

메디톨드 연구소가 굴곡진 피부를 단시간에 개선해주는 독자 기술을 공개했다. 연구소가 개발한 ‘악시 크림(AACI cream)’은 피부층을 구성하는 18종 아미노산의 복합체이다.

또한 미국산 유효 성분 8종을 혼합하는 등 초고가 성분을 사용했다고 한다.

콜라겐 크림은 분자량이 크기 때문에 피부 진피층으로의 흡수가 어려운 반면, 아미노산은 평균적으로 약 2727배 더 작은 분자량을 갖고 있다. 실제로 AACI Cream을 활용한 주름 개선 연구 결과, 참가자 대부분이 단시간에 미세주름이 개선됨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메디톨드 연구소의 악시 크림에는 'AACI'를 포함한 두 가지 핵심 기술이 적용됐다. Amino acid complex 5%를 함유한 제형은 그렇지 않은 제형에 비해 60% 더 높은 보습량을 나타냈으며, 심지어 도포 이후 3일까지 보습효과가 지속되었다고 나타났다.

이외에도 코팅막이 피부 속 수분이 외부로 증발하는것을 차단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상태를 장시간 유지해주는데 도움을 주고, 외부 유해입자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고 덧붙였다.관계자는 “주름 크림을 발랐을 때만 일시적으로 주름이 펴진다면, 꾸준히 발라야 할 이유가 없다"며 도포 이후에도 오랫동안 보습을 유지하는 것이 관건임을 말했다.

한편, 업계에서는 "현재 이렇다할 대체 기술이 없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각광받고 있는 기능성 주름 크림‘AACI Cream’의 시장규모가 연 26조 원에 달할 것으로 보며, 악시크림(ACCI Cream)’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드러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