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구 대박템 ‘엔자이딘 효소’, 다이어트 효과에 품절 현상까지
공구 대박템 ‘엔자이딘 효소’, 다이어트 효과에 품절 현상까지
  • 정상용
  • 승인 2023.06.27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유명 셀럽들이 먹기만 하면 화장실도 잘 가고 살도 잘 빠진다는 후기를 올리면서 소화요소 ‘엔자이딘’이 SNS 공구 대박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일부 인스타그래머들이 엔자이딘 소화효소 섭취 전후의 체중과 몸매를 비교하는 사진을 공개하면서 품절 현상까지 벌어졌을 정도다.

효소는 단백질과 지방과 탄수화물 등을 분해해서 우리 몸으로 흡수가 잘 될 수 있도록 작용한다. 소화효소는 음식물을 소화 및 흡수시키는 데 도움을 줘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과 에너지를 만들어 준다. 체내 각종 화학반응의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역할을 해 해독, 분해 및 배출 등의 생리 작용과 연동 작용과 배변 등에 직간접적으로 기여한다.

특히 소화효소 제품 중에서도 ‘엔자이딘 효소’는 다이어트와 붓기 빼는 데 특효라는 후기가 끊임없이 올라온다. 엔자이딘 효소는 100% 곡물 발효효소로 귀리, 렌틸콩, 호라산밀(카무트), 현미, 보리 등 9가지 곡물을 48시간 발효해서 만든다. 효소의 활성도를 나타내는 역가수치를 80만 unit 이상이나 돼 음식물을 빠르게 분해하고 소화시킬 수 있다.

특히 엔자이딘 효소는 단백질 분해 효소 위주인 파인애플 효소나 애플사이다비니거 등과 달리 탄수화물 분해효소 α-아밀라아재와 과 단백질 분해효소 프로테아제가 복합 배합되어 있어 붓기와 체중 감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실제로 SCI급 국제 임상저널’ Angiology’에 발표된 동물실험에 따르면 식이효소는 부종을 27%나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관계자는 “엔자이딘 효소는 효소의 활성도를 나타내는 역가수치를 인위적으로 높이지 않고 곡물효소로만 총 80만 unit의 역가수치를 설계해 체내에 들어온 음식물을 빠르게 분해하여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등을 모두 소화시켜줄 수 있다”며 “해독과 배출 효과로 몸에 유해한 성분들을 모두 밖으로 빼내 살과 붓기를 드라마틱하게 개선하며 새로운 다이어트 아이템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