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작의 재탄생
명작의 재탄생
  • 신은정
  • 승인 2023.06.2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추천 영화



맥베스
Macbeth

장르 드라마
출연 마이클 패스벤더, 마리옹 꼬띠아르
감독 저스틴 커젤
셰익스피어의 희곡 ‘맥베스’는 여러 감독에 의해 영화로 탄생했지만, 저스틴 커젤이 연출한 〈맥베스〉는 전투와 마녀들을 마주하는 신을 번갈아 보여주며 처음부터 맥베스가 예언과 탐욕에 흠뻑 빠져 있음을 드러낸다. 황량한 스코틀랜드가 피로 물드는 강렬한 이미지로 관객을 사로잡는다.


파우스트
Faust
장르
드라마/판타지
출연 요하네스 자일러
감독 알렉산더 소쿠로프
불멸의 고전, 요한 폰 볼프강 괴테의 ‘파우스트’. 이 영화는 숭고한 삶과 세속적 쾌락 사이에서 방황하는 모순된 존재를 그려낸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목적 실현을 위해 인간성을 상실해가는 비극적 아이러니에 주목했다. 소쿠로프 감독은 사람을 도취시키는 권력의 속성과 그로 인한 타락을 묘사하며 21세기형 파우스트를 창조했다.


오만과 편견
Pride & Prejudice

장르 로맨스/멜로/드라마
출연 키이라 나이틀리, 매튜 맥퍼딘
감독 조 라이트
시대를 불문한 모든 남녀들의 영원한 숙제는 다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큰 행복과 즐거움을 가져다주는 사랑.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제인 오스틴 원작 소설의 로맨틱한 스토리를 한층 세련되고 현대적으로 풀어내, 현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남녀들이 공감하고 즐거워할 수 있는 러브스토리로 탄생시켰다.


작은아씨들
Little Women

장르 드라마/로맨스/멜로
출연 엠마 왓슨, 티모시 샬라메
감독 그레타 거윅
1868년 출간되어 많은 명사들에게 영감을 주며 불후의 명작으로 불리는 명작 소설 ‘작은 아씨들’을 원작으로 제작한 영화. 그레타 거윅 감독은 스토리와 등장인물들을 보다 생동감 넘치게 만들어 주는 정직하고 내밀한 감정들을 영화에 담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