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효소 엔자이딘, 살 빼는 데 특효
소화효소 엔자이딘, 살 빼는 데 특효
  • 김경선
  • 승인 2023.06.1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시험서 붓기 제거, 체지방 감소 확인

최근 2030세대가 즐겨 사용하는 SNS에서 소화 증진, 붓기 제거, 다이어트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건강보조식품으로 소화효소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 주요 SNS에 소화효소를 검색하면 연관검색어로 키에서 몸무게를 뺀 수치를 의미하는 ‘키빼몸’이나 ‘개말라’, ‘뼈말라’와 같은 단어가 나올 정도다.

효소는 말 그대로 음식물을 소화 및 흡수시키는 데 필요한 물질이다.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등을 각각 분해하여 소화력을 높여준다. 이에 효소를 섭취하면 체내 노폐물을 분해하고 배출하는 기능이 높아져 살이 빠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건강 관리와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실제로 온라인에 공개된 다양한 실험 영상들을 보면 이 같은 효소의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들 실험 영상에 따르면, 한쪽에는 맹물을 준비하고 다른 한쪽에는 효소를 탄 물을 준비하여 각각의 그릇에 같은 음식을 넣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비교하자, 효소를 넣은 쪽만 음식이 형체 없이 사라지며 지방, 탄수화물 등이 모두 녹아서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건강식품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효소로는 파인애플의 브로멜라인, 사과초모식모, 곡물효소 등이 있다. 그중에서도 ‘엔자이딘 효소’는 소비자들의 간증 후기가 가장 많은 소화효소로 MZ세대의 각광을 받는다. 엔자이딘 효소는 소화효소로 만들어졌지만 먹어 본 사람들 사이에서 ‘화장실을 잘 가게 됐다’, ‘살이 빠진다’, ‘부기가 빠진다’ 등의 후기가 줄을 잇고 있다.

엔자이딘 효소는 귀리, 렌틸콩, 호라산밀(카무트), 현미, 보리 등 9가지의 곡물을 특허 공법으로 48시간 발효하여 만드는 100% 곡물 발효 효소이다. 탄수화물 분해효소인 α-아밀라아제와 단백질 분해효소인 프로테아제가 모두 함유돼 있어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는 한국인의 식습관에 최적화 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엔자이딘 효소는 α-아밀라아제가 80만Uunit 이상, 프로테아제가 4000unit 이상으로 설계되어 있어 단백질만 분해하는 파인애플의 브로멜라인과 달리 더욱 빠르고 효과적으로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분해하여 소화시켜준다. 2017년 <유럽 의학 및 약리학 리뷰>에는 엔자이딘 효소와 같은 곡물효소가 복통과 복부 팽만감, 헛배부름 증상 등을 감소시켜 삶의 질을 개선해준다고 보고됐다.

엔자이딘 효소는 3가지의 유산균도 배합돼 있다. 유산균이 소화효소를 활성화해 아미노산의 흡수를 향상시켜 속이 편해질 뿐만 아니라 근합성도 더 활발하게 이뤄진다. 또 비만을 유발하는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증식시키는 등 장내 미생물을 관리하여 붓기와 체지방 감량 등에도 도움을 준다.

​실제로 엔자이딘 효소에는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비피도박테리움 비피덤 등이 사용되는데, 이들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국립암센터 조영애 연구팀에 따르면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는 총 콜레스테롤과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의하게 낮추는 것으로 밝혀졌다.

업계 관계자는 “엔자이딘 효소는 역가수치를 인위적으로 높이지 않았음에도 다른 효소보다 활성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라며 “높은 소화력과 유산균의 시너지로 몸에 있는 유해한 성분을 모두 배출해 살과 붓기를 드라마틱하게 빼주기 때문에 빵이나 탄수화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특효”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