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핫 트렌드 ‘메타바이옴V2’ 검색량 급증…”쇼핑 키워드 1위”
다이어트 핫 트렌드 ‘메타바이옴V2’ 검색량 급증…”쇼핑 키워드 1위”
  • 정상용
  • 승인 2023.06.1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다이어트 핫 트렌드로 떠오른 체지방 감소 유산균 원료 ‘메타바이옴V2’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소셜미디어에서 언급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온라인 다이어트 키워드 가운데 최다 조회수를 기록하며 네이버쇼핑 트렌드 1위를 차지했다.

네이버쇼핑에 따르면, 지난 11일 트렌드 키워드와 많이 찾아본 영양제 랭킹에서 메타바이옴V2가 1위를 달성했다. 네이버쇼핑 트렌드 순위는 소비자들이 많이 검색하고 찾아본 키워드 가운데 최근 급상승한 검색어를 랭킹화하여 보여주는 평가지표로 현재 온라인에서 가장 인기 있는 키워드를 알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메타바이옴은 원래 배변 활동과 장 건강을 위해 개발된 유산균 복합체였지만, 소비자들 사이에서 섭취 후 살이 빠진다는 입소문이 돌면서 검증 작업에 돌입하게 됐고, 그 결과 다이어트 효과가 밝혀지며 ‘메타바이옴V2(Ver.2)’라는 다이어트 성분으로 재출시됐다.

이러한 메타바이옴V2는 다이어트 효과를 과학적으로 검증 받음에 따라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인정 받은 국내 최초의 식물 유래 다이어트 유산균으로 기록돼 있다.

메타바이옴V2는 특허 받은 락토바실러스 케베터스 HY7601과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KY1032를 1:1로 황금 배합해, 유산균이 지방세포의 분화를 촉진하는 물질의 발현을 억제하고 지방산 합성이 유도되는 것을 막는 원리를 가지고 있다. 또한 지방을 합성하는 효소의 생성을 막아 체지방이 증가하는 것을 억제시켜준다.

실제로 BMI 25~30kg/㎡인 한국 성인 120명을 대상으로 12주간 실험한 결과 메타바이옴V2 섭취 3달만에 참가자들 대부분이 체중 감소, BMI(체질량지수) 감소, 복부피하지방면적 감소, 총복부지방 면적 감소, 체지방률 감소, 체지방량 감소, 허리둘레 감소, 엉덩이둘레 감소, 렙틴 감소, 아디포넥틴 증가 등을 나타내며 체중과 관련한 10가지 지표가 개선되는 효과를 보였다.

업계 관계자는 “메타바이옴V2는 체지방 감소를 비롯해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활, 장 건강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어 4중 기능성을 한 번에 얻을 수 있다”며 “식약처 기능성 인증과 함께 엄격하고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신규기능성소재(NDI)에도 승인돼 글로벌 시장에서의 품질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메타바이옴V2는 트렌드 키워드 1위 등을 기록한 만큼 여러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에서 출시되고 있다. 일부 브랜드는 홈쇼핑 방송과 동시에 빠르게 전량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