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을 하거나 일상생활을 지속할 때 신체 컨디션을 확인하고픈 욕망이 커지는 스마트한 시대다. 다양한 환경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가 필수템이 된 요즘. 스마트워치의 강자 가민이 더욱 강력해진 기능을 탑재한 ‘인스팅트 2X 솔라’를 출시했다.
두꺼웠던 옷이 얇아지면서 그동안 꽁꽁 숨겨 놓았던 군살들이 모습을 드러냈다. 그동안 소홀했던 운동이 다시금 절실해진 시기. 보다 똑똑하게 운동하며 다이어트를 꿈꾸는 에디터에게 가민의 신제품 인스팅트 2X 솔라는 구세주 같은 아이템이다. 기존의 시리즈보다 한층 더 커진 50mm 섬유 보강 폴리머 케이스에 강한 태양광 아래에서도 가독성이 뛰어난 반투과 메모리-인-픽셀(MIP)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인스팅트 2X 솔라는 어떠한 액티비티에서도 최상의 아웃풋을 제공한다.
가민의 인기 라인업인 ‘인스팅트’가 새롭게 출시한 인스팅트 2X 솔라는 미 육군 표준(MIL-STD-810)에 따른 엄격한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했다. 어떠한 극한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최대 10ATM(100m)의 방수 등급을 지원해 육상은 물론 워터 스포츠를 좋아하는 아웃도어 마니아에게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에디터가 반한 부분은 보다 강화된 파워 글래스Power Glass 렌즈다. 기존 모델보다 스크래치에 강하며, 배터리 수명을 최대치로 연장해 인스팅트 2 솔라 제품보다 50% 더 많은 에너지를 생산한다. 특히 태양광 충전 기능은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무제한으로 유지되는 배터리 성능을 제공하며, 내장 멀티 LED 플래시라이트가 추가돼 다양한 환경에서 가시성을 극대화하고 훈련 및 탐험 등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웃도어 활동을 즐긴다면 인스팅트 2X 솔라의 3축 전자 나침반과 기압 고도계 기능이 유용하다. 시계 내부의 내장 센서는 멀티밴드 GNSS 위성 시스템을 통해 위치 정확도를 더욱 향상시켜 사용자의 위치를 지도 위에 정확하게 표시한다. 에디터의 경우 지방의 산들을 등산할 때 종종 길을 잃곤 했는데 이때 트랙백TracBack 기능을 통해 지나온 경로를 측정하면 다시 출발 점으로 안내받을 수 있어 안전하다.
스마트워치의 활용은 비단 아웃도어 활동에서만 빛을 발하는 것이 아니다. 일상생활에서도 보다 유용하게 신체 컨디션을 조절할 수 있다. 사용자의 에너지 보유량을 알려주는 보디 배터리 모니터링, 건강한 수면 활동을 지원하는 수면 모니터링은 물론 손목 기반 심박수 측정 및 스트레스와 호흡 추적 등을 통해 건강을 위한 정밀한 데이터를 제공 받는다.
인스팅트 2X 솔라에는 운동을 즐기는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스포츠 앱이 내장됐다. 러닝, 수영, 사이클링, 근력 운동 등 다양한 종목을 선택해 앱을 활성화하면 최대 산소 섭취량과 펄스 옥시미터를 통한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이 가능하다. 스마트 워치 최초로 운동 모드에 ‘장애물 코스 경주Obstacle Course Racing를 포함한 것도 고무적이다.
인스팅트 2X 솔라 택티컬 에디션은 전문 스카이다이 버들을 위한 점프마스터 모드를 비롯해 야간투시 모드, 웨이포인트 저장, 듀얼-포멧 GPS 등 전술 작전에 특화된 기능과 함께 GPS 공유를 방지하고 무선 통신을 비활성화하는 스텔스 모드를 적용했다.
인스팅트 2X 솔라는 그라파이트, 화이트스톤, 모스 세 가지 컬러, 인스팅트 2X 솔라 택티컬 에디션은 블랙, 코요테 탄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FEATURE
인스팅트 2X 솔라/인스팅트 2X 솔라 택티컬 에디션
소재 파워글래스, 섬유 보강 폴리머, 실리콘
크기 50×50×14.5mm
디스플레이 크기 27×27mm
무게 67g
방수등급 10ATM
메모리 64MB
가격 59만9천원/71만9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