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이 더 쉬워진다! 캠핑 앱 추천 BEST 8
캠핑이 더 쉬워진다! 캠핑 앱 추천 BEST 8
  • 고아라
  • 승인 2023.06.1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하기 좋은 계절일수록 캠핑이 어렵다. 인기 캠핑장과 장비 예약이 눈 깜짝할 새에 마감되는 요즘, 즐겁고 편안한 캠핑을 위해 지금 당장 필요한 캠핑 앱을 모았다.


캠핏
캠핑과 관련된 모든 것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캠핑 플랫폼. 상세 카테고리를 통해 원하는 캠핑장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빠른 빈자리 찾기’ 메뉴가 있어 원하 는 지역과 날짜에 빠르게 예약할 수 있다. 원하는 캠핑장의 예약이 이미 다 찼다면 ‘빈자리 알림’을 신청해 취소된 사이트를 가장 먼저 예약해 보자. 캠핑 후기를 상세하게 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 실제 방문자의 생생한 후기를 통해 꼼꼼하게 준비할 수 있다.


땡큐캠핑
대한민국 캠핑 플랫폼 1위에 빛나는 캠핑 앱이다. 전국 캠핑장 정보 검색이 가능하며 원하는 캠핑장의 남은 자리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상세 검색을 통해 애견 동반, 카라반 입장, 트레일러 입장 등의 가능 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낚시 캠핑, 텐트 대여 등의 옵션을 추가해 검색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용카드 결제 가능 여부, 규모와 사이트 종류 및 이벤트 여부까지 한눈에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어 입맛에 꼭 맞는 캠핑장을 고를 수 있다.

야영
정식 등록된 국내 모든 캠핑장의 최신 정보를 한곳에서 비교할 수 있는 앱. 각 캠핑장의 예약 방법과 전화번호, 홈페이지 주소는 물론 편의시설, 위생시설, 놀이시설, 체육 시설, 문화시설, 교육 시설 등 시설 정보가 상세히 표기돼 있어 맞춤형 캠핑에 제격이다. 일정 관리 페이지가 따로 있어 캠핑장과 날짜를 등록해 캠핑 일정을 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날짜가 가까워지면 캠핑장이 위치한 지역의 날씨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등록된 캠핑 일정이 끝나면 캠핑 중 찍었던 사진으로 포토카드를 만들어 추억을 남겨준다.


캠핑지도
캠핑과 함께 다양한 여행의 즐거움을 누리고 싶다면 캠핑지도 앱을 이용해 보자. 조개잡이가 가능한 캠핑장, 와이프가 좋아하는 캠핑장, 애견 동반 가능 캠핑장, 호텔급 시설 캠핑장 등 다양한 테마별 캠핑장을 검색할 수 있으며 캠핑지도 회원의 생생한 후기를 찾아볼 수 있다. 캠핑장을 선택하면 주변 관광지, 맛집, 축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여행이 편리해진다. 처음 도전하는 캠핑장이라면 360 Viewer로 캠핑장을 미리 둘러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캠지기
국내 최초 호스트가 제공하는 캠퍼를 위한 스테이션 서비스. 관광객으로 북적이는 명소 대신, 전국의 캠지기가 발굴한 특별한 장소와 체험을 경험할 수 있어 프라이빗 한 캠핑을 즐기려는 캠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캠지기가 제공하는 스테이션 서비스도 누려보자. 청수 보충, 오수 처리, 전기 충전 등은 물론, 캠핑카의 복잡한 수리, 탁송, 렌털까지 제공한다. LNT(Leave No Trace)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어 머물렀던 공간을 깨끗하게 정리한 후 사진을 찍어 보내면 다음 캠핑에 사용할 수 있는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트렁크
앱스토어 기준 평점 4.9에 빛나는 차박 전문 앱. SNS 사진만 보고 차박을 떠났다가 실망만 잔뜩 안고 온 차박러들을 위한 필수 앱이다. 프로 차박러가 직접 방문해 차박을 즐긴 후 경험 후기와 정보 등을 상세하게 기록한 ‘찐’ 차박 명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곳. 전국의 차박, 차크닉, 오토캠핑장, 노지 등 1천여 곳에 대한 생생한 정보와 빠른 최신 차박정보 업데이트를 통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캠핀
처음 캠핑에 도전하는 초보 캠퍼라면 수많은 캠핑 장비의 종류와 브랜드에 당황할 수 있다. 그럴 땐 캠핀을 이용해 보자. 캠핀은 국내 최초의 캠핑 장비 쇼핑몰 모음 앱으로 찐 캠퍼들이 추천하는 장비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캠퍼들의 소통 공간인 전용 커뮤니티가 있어 생생한 장비 후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중고장터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다.


캠고잉
캠핑카를 빌리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캠고잉에 있다. 대한민국 1등 캠핑카 대여 플랫폼으로 전국 모든 캠핑카를 한곳에서 비교하고 예약할 수 있는 앱. 지역, 날짜, 운전면허정보를 입력하고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면 캠퍼에게 꼭 맞는 캠핑카가 한눈에 나열된다. 모터홈, 캠퍼밴, 트럭 캠퍼, 카라반, 캠핑 트레일러, 수입 카라반, 레이 캠핑카(로디) 등 다양한 종류의 캠핑카가 준비돼 있어 목적지나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