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멋진 추억, 초여름 캠핑
어느 멋진 추억, 초여름 캠핑
  • 고아라 | 사진제공 골든쌔들, 노르디스크, 금호리조트, 캠프통아일랜드
  • 승인 2023.06.11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 성지

싱그러운 초록빛으로 물든 자연, 따스한 날씨와 기분 좋은 바람, 비 갠 후 맑은 하늘까지. 이보다 캠핑을 즐기기 좋은 계절이 또 있을까. 단순한 캠핑을 넘어 이 계절을 만끽할 수 있는 아웃도어 라이프가 있는 곳, 떠오르는 캠핑 성지를 소개한다.

느랭이골 글램핑 캠핑장
전남 광양에 자리한 느랭이골은 10만여 그루의 매화나무가 자라는 전국 최대 매화 꽃단지이다. 바로 옆에는 광양 대표 관광지로 꼽히는 청매실농원이 있어 그야말로 자연으로 둘러싸인 명당이다. 느랭이골 캠핑장은 그중에서도 남도의 명산인 배운산 자락 해발 450m 고지대에 자리하고 있어 섬진강과 호수가 한눈에 펼쳐진다. 주변에 숲이 조성돼 있으며 계곡과 연못, 공원 등이 있어 특히 여름 캠핑에 제격. 도심에서 벗어나 제대로 힐링을 즐기고 싶다면 느랭이골 글램핑장에서 여유로운 하루를 보내보자. 약 40개의 글램핑용 텐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텐트마다 개별 화장실과 샤워실을 갖춰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글램핑장 곳곳에는 산책로를 비롯해 해먹, 벤치 등이 있어 자연을 만끽하기에도 좋다. 캠핑장으로 가는 길에 즐기는 느림보 자동차도 느랭이골 글램핑 캠핑장의 묘미다. 자연 속에 자리한 만큼 주차장에 차를 두고 이동해야 하는데, 친환경 전기자동차인 느림보 자동차를 타면 배운산의 자연을 감상하며 캠핑장 입구까지 편안하게 갈 수 있다.
전남 광양시 다압면 토끼재길 119-32
neuraengigol.com

하늘연캠핑장
캠핑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 캠퍼부터 프로 캠퍼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캠핑장. 파주 감악산에 위치해 자연 속에서 휴식을 즐기기 위해 찾는 이들이 많다. 넓고 쾌적한 환경과 감성 가득한 풍경을 갖춰 감성 글램핑 명소로도 유명하다. 캠핑장은 독채형 텐트로 구성돼 있는데 텐트 간 간격이 넓어 프라이빗 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텐트는 온돌방과 침대방으로 나누어져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방마다 가구는 물론 에어컨, 냉장고 등의 가전제품 및 생활용품을 꼼꼼하게 갖추고 있다. 텐트에서 잠을 자는 것이 부담스럽거나 시간에 제한이 있다면 당일 캠핑으로 즐겨보자. 텐트 앞에는 개인 데크가 있는데 이곳에서 바비큐와 취사가 가능해 식사도 편리하다. 요리를 해먹기 귀찮다면 하늘연 캠핑식당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캠핑장에서 운영하는 식당으로 닭볶음탕, 닭백숙, 해장라면 등 맛있는 식사가 준비돼 있다.
경기 파주시 적성면 마지초교길 22-61
cafe.naver.com/skystarcamp

골든쌔들 스파글램핑
리조트 경기도 양평군 유일한 명문 승마 클럽과 사계절 온수풀을 갖춘 풀빌라로 유명한 럭셔리 복합문화공간 골든쌔들이 오픈한 글램핑 캠핑장. 산 정상에 자리해 하늘 위에 있는 듯한 아늑함과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캠핑과 글램핑 중 목적에 따라 장비를 대여해 원하는 대로 즐길 수 있으며 숲속 프라이빗 한 공간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어 캠퍼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스파글램핑리조트의 하이라이트는 숲에서 즐기는 야외 스파다. 수려한 자연경관을 한눈에 담으며 42℃의 물 온도를 유지하는 자쿠지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스트레스와 피로가 단숨에 씻겨 내려가는 기분. 캠핑장 역시 숲속에 위치해 있으며 총 4개의 사이트로 구성돼 있다. 각 사이트마다 개별 샤워룸이 있고 온수 풀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리조트 내 반려견 투숙이 가능한 풀빌라를 비롯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둘레길, 다양한 승마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승마 클럽 등이 있어 휴식과 액티비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서울과 가까운 근교에 있으니 주말을 활용해 스파글램핑리조트에서 힐링을 만끽해 보자.
경기 양평군 용문면 경강로 2960
goldensaddlepoolvilla.co.kr

노르디스크 체험 공간 프로젝트
캠핑에 도전할 용기가 선뜻 나지 않는다면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노르디스크 체험 공간으로 가자. 덴마크 프리미엄 감성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가 신개념 아웃도어 스테이 제주 어라운드폴리와 협업을 통해 북유럽 아웃도어 라이프 감성을 체험할 수 있는 ‘노르디스크 체험 공간 프로젝트’를 내년 3월까지 진행한다. 이 공간은 캠핑이 낯선 예비 캠퍼들에겐 부담 없는 체험을, 색다른 경험을 찾는 소비자들에게는 휘게Hygge를 콘셉트로 한 감성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 이번 노르디스크 체험 공간 프로젝트는 노르디스크 콘셉트 룸과 감성 캠핑 테마로 연출한 외부 포토존으로 구성됐다.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힐링을 원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객실에 들어서면 팔로산토 향기가 방문객을 맞이하고 음악 추천 유튜버 때껄룩이 선곡한 플레이 리스트가 흘러나온다. 또한 덴마크 왕실 차 브랜드의 프리미엄 티가 제공돼 차 한 잔의 여유까지 즐길 수 있다. 포토존은 어라운드폴리 외부 공간에 마련되며 노르디스크 시그니처 면 텐트와 용품들로 꾸며진 감성 캠핑 스타일을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텐트 실내는 화이트, 베이지 등 뉴트럴 톤의 캠핑 소품들과 노르디스크가 전개하는 다양한 제품으로 채워져 실제 제품을 사용해 보거나 특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서성일로 433
nordisk.co.kr

아산스파비스
여름 하면 물놀이를 빼놓을 수 없다. 캠핑과 물놀이를 함께 즐기고 싶은 가족 단위의 캠퍼라면 아산스파비스를 추천한다. 금호리조트가 운영하는 100% 천연 온천수 워터파크가 새 단장을 마치고 5월에 개장 소식을 알렸다. 아산스파비스는 사계절 이용 가능한 실외 온천 풀과 어린이용 키즈 풀, 1500명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파도 풀 등 다양한 어트랙션을 갖추고 있어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다. 지난해에는 워터파크 근처에 프리미엄 캠핑 휴양지 ‘아산스파포레’가 문을 열어 캠핑족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산스파포레에서 전용 게이트를 통해 워터파크를 간편하게 오갈 수 있어 물놀이와 글램핑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아산스파포레는 프라이빗 한 개인 온수풀을 갖춘 휴그린 글램스파, 더블 침대를 갖춘 휴그린 글램포레, 카라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휴그린 코치맨으로 구성됐다. 모든 룸에 개인 화장실과 샤워실, 리빙쉘이 마련돼 있으며 전자레인지, 냉장고, 에어컨 등을 꼼꼼하게 갖춰 편안하게 머물 수 있다.
충남 아산시 음봉면 신수리 288-4
kumhoresort.co.kr

캠프통아일랜드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청평 호반에 자리 잡은 워터파크 캠핑장. 가평은 수려한 자연 경관을 품은 만큼 수많은 캠핑장이 자리하고 있지만 서서히 기온이 높아지는 초여름부터 늦여름까지는 캠프통아일랜드의 글램핑장을 찾는 이들이 많다. 다양한 놀이 기구가 있는 워터파크를 비롯해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잔디광장, 럭셔리하고 쾌적한 글램핑장이 모여 있어 여름휴가를 보내기에 제격이기 때문이다. 워터파크에서 짜릿한 놀이 기구를 타며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긴 후 넓은 잔디광장에 마련된 테라스에 앉아 청평 호반을 바라보면 여름의 더위와 바쁜 일상이 먼일처럼 느껴진다. 해가 질 때쯤 리버뷰를 품은 글램핑장으로 이동해 프라이빗 한 휴식까지 취하고 나면 완벽한 여름휴가가 마무리된다. 객실 컨디션도 훌륭하다. 원룸 형식이지만 내부 공간이 넓고, 최고급 침구를 사용한 침대와 에어컨, 냉장고, 65인치 TV, 최신형 비데 등을 갖추고 있어 웬만한 5성급 호텔 못지않다. 바비큐가 숙소 패키지에 포함돼 있으니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서 즐기는 저녁 식사도 놓치지 말자.
경기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976
camptongisland.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