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하고 싶다’…구구족,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족발 부문 1위
‘추천하고 싶다’…구구족,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족발 부문 1위
  • 정상용
  • 승인 2023.05.1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족발·보쌈 전문 브랜드 구구족이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족발 부문 1위에 이름 올렸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컨설팅 기관 브랜드키(Brand Key)가 주관하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매년 전국 소비자 조사를 거쳐 사회와 대충문화에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를 뽑고 있다.

올해 조사는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 모델을 도입해 지난 3월 13일부터 26일까지 21만여명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구구족은 브랜드 신뢰도,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를 포함한 총 5개 항목 중 전환의도를 제외한 4개 항목에서 고득점을 기록하며 족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2020년에 탄생한 구구족은 포장과 배달 중심 전략으로 족발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키며 고객들로부터 인지도를 높혔다.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여 배달 어플내 맛징랭킹 1위는 물론 지난해 새롭게 오픈한 구구족 홀매장은 동네에서 족발대란을 일으킬 만큼 족발 명소로 손꼽히고 있다.

구구족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족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구구족의 서비스가 고객으로부터 변함없는 신뢰를 받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 혁신과 고객만족도 제고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더 큰 가치와 새로움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