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몰랐던 싱가포르
우리가 몰랐던 싱가포르
  • 김경선 | 싱가포르관광청
  • 승인 2023.03.1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의 숨은 명소들

작지만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한 싱가포르. 고층 빌딩이 빽빽한 도심의 풍경만 알고 있다면 자연과 문화가 공존하는 새로운 싱가포르를 만나보자. 우리가 그동안 몰랐던 새로운 여행지, 싱가포르의 숨은 명소들이다.



<정원의 도시 싱가포르의 힐링 코스>

©싱가포르관광청

©싱가포르관광청


코니 아일랜드
Coney Island
싱가포르 동북쪽에 위치한 코니 아일랜드의 청정한 백사장과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오솔길은 번잡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평화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완벽한 탈출구가 되어준다. 울창한 맹그로브 숲으로 이어지는 보드워크를 산책하고, 희귀종 새와 다람쥐 등 여러 동물을 자연 서식지에서 만날 수 있다. 코니 아일랜드 공원Coney Island Park에는 희귀한 붉은 야생닭과 감미로운 새소리로 유명한 오리엔탈 개똥지빠귀 등 80여 종의 조류가 서식하고 있다. 풍골 포인트 파크Punggol Point Park에서 자전거를 빌려 탈 수 있으며, 15분 거리의 해변 다이닝 지역인 풍골 세틀먼트Punggol Settlement에서 맛있는 해산물 요리와 지차르를 즐길 수 있다.


©싱가포르관광청​​​​​​​

©싱가포르관광청


서던 릿지
The Southern Ridges
울창한 싱가포르 남부 지역의 언덕을 가로지르는 숨겨진 보석과도 같은 서던 릿지The Southern Ridges는 10km에 달하는 에메랄드빛 녹지로 마운트 페이버 파크Mount Faber Park, 호트 파크Hort Park, 라브라도 자연 보호지구Labrador Nature Reserve 등 아름다운 공원과 정원을 이어주는 지역이다. 지상에서 36m 위에 위치한 목재 현수교 헨더슨 웨이브Henderson Waves도 있다. 이곳을 거닐며 ‘정원 속 도시’ 싱가포르의 아름다운 풍경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해 질 녘에 방문하면 숨 막히는 경치를 만난다. 날이 어두워지면 조명이 켜져 더욱 아름다워지므로 저녁 식사 후에 산책하면 더욱 좋다.
산책로는 긴 코스부터 짧은 코스까지 다양하다. 마운트 페이버 파크에서 부킷 찬두Bukit Chandu까지 이어진 350m의 짧은 산책로는 15~20분가량 소요된다. 모험심 가득한 여행자라면 약 2시간이 걸리는 포레스트 산책로Forest Walk를 추천한다. 포레스트 산책로는 1.3km 길이의 트레일로 텔록 블랑가 힐 파크Telok Blangah Hill Park에서 시작해 새들이 모여드는 200종 이상의 나무가 있는 싱잉 포레스트Singing Forest와 장엄한 알렉산드라 아치Alexandra Arch 다리 등 여러 다리로 이어진다.


<과거와 현재가 어우러진 문화유산 지구>


캄퐁 글램
Kampong Gelam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된 도심 지역인 캄퐁 글램은 오늘날 힙한 여행자와 문화 애호가들의 성지로 거듭났다. 하지 레인Haji Lane은 그래피티로 장식된 알록달록한 길거리 장인들의 수공예품을 파는 가게들이 즐비한 곳이다. 지역 별미인 나시 파당, 로티 프라타와 무르타박 요리를 파는 미쉐린 빕 구르망도 있고 중동이나 유럽 요리를 파는 식당들도 많다. 이 지역의 역사는 스탬포드 래플즈 경이 이곳을 말레이인, 아랍인 및 부기인 공동체에 할당했던 싱가포르의 식민지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저녁 무렵에 캄퐁 글램을 방문하면, 상징적인 술탄 게이트의 아치형 문을 통해 술탄 모스크의 황금색 돔을 볼 수 있다. 또 해가 지고 나면 하지 레인을 따라 라이브 뮤직 바, 루프탑 칵테일 바와 힙한 레스토랑이 문을 열며 완전히 새로운 분위기를 보여준다.

©싱가포르관광청

©싱가포르관광청


차이나타운
Chinatown
차이나타운은 각각 고유의 매력을 지닌 4개 지구(크레타 에어Kreta Ayer, 텔록 에어Telok Ayer, 탄종 파가Tanjong Pagar, 부킷 파소Bukit Pasoh)로 이루어져 있다. 차이나타운에서는 등불로 장식된 거리, 활기 넘치는 노점상, 전통적인 부티크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문화적 화려함과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상점뿐 아니라 예배당 등 종교 문화 시설도 몰려 있어 지루할 틈 없이 하루종일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이다. 독특한 팔각형 첨탑이 특징인 마스지드 자마에Masjid Jamae, 2세기 전에 지어진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된 힌두 사원인 스리 마리암만 사원Sri Mariamman Temple, 싱가포르의 유명 거리 예술가 입유총Yip Yew Chong의 작품을 볼 수 있는 모하메드 알리 레인Mohammed Ali Lane, 독특한 당나라풍 건축 양식을 선보이는 불아사Buddha Tooth Relic Temple 등을 볼 수 있다.


<역사, 예술, 과학 박물관 및 전시 구경하기>

©반 고흐 엑스포

©반 고흐 엑스포

©반 고흐 엑스포


반 고흐: 가상 체험전
Van Gogh Singapore Exhibition: The Immersive Experience
국제적으로 명성 높은 예술가들과 신흥 예술가들이 작품 활동과 전시를 위해 예술 도시 싱가포르를 찾고 있다. ‘반 고흐: 가상 체험전’은 최첨단 디지털 프로젝션과 손에 잡힐 듯한 VR 체험, 그림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조명과 사운드가 어우러져 고흐의 삶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게 해준다. 해당 전시는 CNN이 선정한 ‘세계 최고의 몰입형 체험 TOP 12’에 들었으며, 2017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 수 5백만 이상을 기록했다. ‘반 고흐: 가상 체험전’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한 리조트 월드 센토사에서 3월부터 만나볼 수 있다.

©싱가포르관광청


내셔널 갤러리 싱가포르
National Gallery Singapore
내셔널 갤러리 싱가포르는 세계 최대의 현대 동남아시아 예술 컬렉션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며, 쿠사마 야요이와 앤디 워홀 같은 전설적인 예술가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 과거 싱가포르 대법원과 시티 홀로 사용되었던 쌍둥이 빌딩에 자리한 미술관 건물 자체가 예술 작품이기 때문에 넓은 내부를 구석구석 돌아보며 독특한 건축물을 감상하는 것도 의미 있다. 미술관 내부 매장 인 갤러리 앤 코Gallery & Co에서 기념품을 구매하거나 간단한 먹을거리를 즐길 수 있다. 각종 상설 및 특별 전시와 정기적으로 운영되는 소규모 그룹 투어 뿐만 아니라 아이 동반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인 아트 강좌도 진행된다.

©싱가포르관광청

©싱가포르관광청


MINT 장난감 박물관
MINT Museum of Toys
싱가포르 국립 박물관 같은 웅장하고 오래된 건물과 내셔널 갤러리 싱가포르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술관 외에도 싱가포르에는 다양하고 매력적인 문화 공간이 있다. 복고 문화를 좋아한다면 MINT 장난감 박물관MINT Museum of Toys을 추천한다. 이곳에는 배트맨, 우주소년 아톰 만화책부터 테디 베어까지 전 세계의 빈티지 장난감과 수집품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2021년 11월 재개장하면서 이 공간은 우주 공간Outerspace, 인기 캐릭터Characters, 추억의 장난감Childhood Favourites, 수집품Collectables 등의 4개 테마 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체 5만여 점의 빈티지 장난감을 보유하고 있다. 장난감들은 40여 개국에서 수집되었으며, 100년 이상 된 장난감들이 포함되어있다.


<오감이 만족하는 음식 여행>

©싱가포르관광청


싱가포르는 모두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치킨 라이스, 피시 헤드 커리에서 로작과 사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중국, 말레이, 인도 전통 요리를 선보이는 호커 센터에서 즐길 수 있는 싱가포르 고유의 호커 음식 문화는 늘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 싱가포르에는 미슐랭 스타 3개를 받은 레 자미Les Amis와 오데뜨Odette를 포함해 미슐랭 스타를 받은 레스토랑 44곳이 자리하고 있다. 번트 엔즈Burnt Ends에서 호주 스타일 바비큐, 캔들너트Candlenut에서 퓨전 페라나칸 요리, 랴오판 홍콩 소야 소스 치킨 라이스 앤 누들Liao Fan Hong Kong Soya Sauce Chicken Rice & Noodle에서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미슐랭 등급 음식을 마음껏 즐겨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