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주)비앤알테크, 기술평가 우수기업 선정
(주)비앤알테크, 기술평가 우수기업 선정
  • 김경선
  • 승인 2021.12.1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용 보강 스프링 전문기업, 업계 최초 T-4 등급 획득

(주)비앤알테크(대표 이상욱)가 국가공인 기술 신용평가기관 NICE 평가정보㈜에서 진행한 2021년 기술평가에서 업계 최초로 우수기업 인증 (TCB) T-4 등급을 획득했다.
(주)비앤알테크(대표 이상욱)가 국가공인 기술 신용평가기관 NICE 평가정보㈜에서 진행한 2021년 기술평가에서 업계 최초로 우수기업 인증 (TCB) T-4 등급을 획득했다.

차량용 보강 스프링 전문 기업인 (주)비앤알테크(대표 이상욱)가 국가공인 기술 신용평가기관 NICE 평가정보㈜에서 진행한 2021년 기술평가에서 업계최초로 우수기업 인증 (TCB) T-4 등급을 획득했다.

NICE 평가정보의 기술등급평가는 기업의 기술력, 시장성, 사업성, 경영 역량 등 기업의 기술력 가치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하여 신용평점 및 평가액을 산출해 T-1부터 T-10까지 총 10등급으로 나눠 선정된다.

차량용 보강 스프링 전문 기업인 비앤알테크가 획득한 T-4 등급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조건에 해당하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 부여하는 기술평가 등급으로, 중소기업이 받을 수 있는 최고 등급의 인증 단계다. 이번 인증은 비앤알테크가 보유한 기술력 및 성장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데서 큰 의미를 지닌다.

비앤알테크의 트럭 보강 스프링은 작은 진동을 흡수해 전복사고 확률을 줄이고, 판 스프링(leaf spring)에 가해지는 충격을 분산해 판 스프링 절손 현상을 완화해 준다. 판 스프링이 절손되면 노면이 울퉁불퉁할 경우 전복사고가 쉽게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위험을 줄여주는 것. 또한 내구성이 높은 냉간 코일스프링을 채택해 장착 이후 시간이 오래 지나도 기능 저하가 적다.

비엔알테크 코일 스프링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열간 코일 스프링이 아닌 매우 안정된 품질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냉간 코일 스프링을 사용한다. 뿐만 아니라 도장 부위의 강도가 강하고 잘 벗겨지지 않는 분채도장을 적용해 부식을 최대한 억제했다.

비앤알테크 관계자는 “이번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은 자사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사례임은 물론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초석을 마련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안전, 승차감, 신뢰성을 기반으로 꾸준히 기술을 개발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주)비앤알테크는 차량용 보강 스프링 전문 기업으로, 판 스프링이 장착된 차량에 코일스프링으로 안전하게 하체를 보강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4개의 특허, 5개의 디자인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 일본, 베트남 등 해외 수출을 위한 국제특허도 출원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