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미니멀웍스] 전국 NVoT 매장 탐방
[미니멀웍스] 전국 NVoT 매장 탐방
  • 김경선 | 아웃도어DB, 사진제공 제이디아웃도어
  • 승인 2021.10.2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퍼를 위한 체험형 쇼룸

제디이다웃도어의 미니멀웍스와 트레블첵을 비롯해 다양한 감성 캠핑 아이템을 갖춘 캠퍼들을 위한 체험형 매장 엔보트NVoT가 경기도 안양 본사 사옥 1호점을 시작으로 최근 서울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문을 연 6호점까지, 공격적으로 매장 오픈을 이어가고 있다. 공간에 들어서는 순간 한국의 캠핑 트렌드가 한 눈에 들어오는 엔보트 매장 여섯 곳을 찾았다.

엔보트 안양점
2019년 5월, 제이디아웃도어는 경기도 안양 사옥에 직영 매장 엔보트NVOT를 열었다. 엔보트 안양점은 사옥 1층과 지하층을 제품 전시 공간 및 갤러리이자 체험형 매장으로 꾸몄다. 1층과 지하 각각 150평 규모로, 1층엔 백패킹, 여행 용품, 미니멀웍스 의류 등을 전시했으며, 지하에는 부피가 큰 오토캠핑용 텐트를 설치했다.

엔보트 매장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숍을 넘어 캠핑을 콘셉트로 꾸민 카페 같다. 진한 커피 향이 풍기는 매장은 상황에 따라 알록달록한 캠핑 사이트를 구성해 소비자가 콘셉트에 맞는 제품을 구입하도록 돕는다. 커피를 마시며 여유 있게 제품을 둘러보고 천천히 고민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제이디아웃도어의 300여 가지 제품을 전시한 공간은 다양한 캠핑용품을 발견하는 재미가 넘친다. 엔보트 매장은 제이디아웃도어의 제품뿐 아니라 스텐리Stanley, 그레고리gregory, 날진Nalgene 등 캠핑과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구비한 셀렉숍이기도 하다. 매장 한편에 준비된 큰 테이블은 커뮤니티 공간으로 운영된다. 매장을 둘러보다 편히 앉아서 쉴 수 있고 백패킹 크루의 간단한 모임 장소 등으로 사용된다. 테이블엔 8명이 둘러앉을 수 있으며, 주말을 제외하고 미리 예약하면 의자를 배치해 모임을 가질 수 있도록 운영한다. 엔보트 매장에선 미니멀웍스의 신제품 출시 쇼케이스가 진행되기도 하며 소규모 클래스도 진행한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엘에스로 23 1층
070-8796-7633
11:00~20:00(매월 세 번째 목요일 12:30 오픈)

엔보트 고양점
국내 캠핑 브랜드를 말할 때 미니멀웍스를 빼놓을 수 없다. 과일을 연상시키는 팝한 컬러와 제품명, 합리적인 가격과 세련된 디자인은 미니멀웍스의 성장을 독려했고 브랜드의 인기로 인해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매장을 꾸준히 요구했다. 제이디아웃도어는 경기도 안양 사옥에 엔보트 매장을 오픈한 이후 이듬해인 2020년 2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2호 매장을 열었다.

엔보트 고양점은 약 400㎡ 규모의 널찍한 공간에 제이디아웃도어에서 전개하는 미니멀웍스와 트래블첵의 다양한 텐트 및 캠핑 용품을 비롯해 미니멀웍스 의류를 전시했다. 층고가 높은 덕에 부피가 큰 대형 텐트는 물론 신제품 및 스테디셀러 텐트를 여러 동 설치해 소비자가 제품의 실제 크기와 디테일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매년 새로운 디자인의 텐트를 선보인 미니멀웍스는 토털 캠핑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테이블과 수납바구니로 활용할 수 있는 폴딩 박스, 감성과 기능이 어우러진 테이블, 심플하지만 세련된 체어류, 내구성과 디자인을 갖춘 아이스박스, 각종 식기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캠핑 장비를 갖췄다. 뿐만 아니라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전개하는 미니멀웍스의 다양한 의류도 디스플레이해 캠퍼들의 스타일을 책임진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중앙로 184 1층
070-4280-7633
11:00~20:00(매월 세 번째 목요일 12:30 오픈)

엔보트시티 더현대서울점
여의도 더현대서울에 네 번째 지점을 연 엔보트는 쇼핑몰 내 유일한 캠핑 숍으로 MZ세대의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엔보트 더현대서울은 남다른 개성을 가진 브랜드를 모은 지하 2층에 위치한다. 엔보트는 알록달록한 라이프 체어와 우드 테이블로 쉼터를 마련했으며 그 주변으로 감성적인 캠핑 소품을 전시했으며, 감각적인 의류 라인업도 선보인다. 불칸 화로대, 폴딩 박스, 에디슨 랜턴, 티타늄 테이블 웨어 등 미니멀웍스의 대표 제품은 물론 베어본즈, 솔로스토브, 스탠리, 트란지아, UCO, 피레보, 크레모아, 소토, 날진, 캡틴 스태그, MSR 등 다양한 캠핑 브랜드의 소품도 만날 수 있다.

카운터 옆쪽으로는 올해 3월 론칭한 미니멀웍스 어패럴의 의류 라인을 진열했다. 캠핑 중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빈티지 워크웨어 스타일의 티셔츠, 바지, 원피스, 베스트, 아우터 등이 예비 캠퍼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02-3277-0841
평일10:30~20:00(금요일 10:30~20:30), 주말 10:30~20:30

엔보트 하남점
엔보트 3호점 하남점은 2020년 9월 경기도 하남시에 둥지를 틀었다. 엔보트 하남점은 안양점과 고양점을 합친 규모로 국내에서 손꼽히는 대형 아웃도어 매장이다. 내부로 들어서면 단정하고 아기자기한 미니 캠핑존 여럿이 방문객을 반긴다. 1층엔 캠핑 소품존과 자동차 캠핑존을 설치하고 2층엔 텐트와 쉘터 등 대형 장비를 전시해 소비자가 제품의 실제 크기와 디테일을 꼼꼼히 따져보고 구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MSR, 크레모아, 솔로스토브, 헬리녹스 등 요즘 핫한 장비들을 엔보트의 감성으로 꾸민 모습도 인상적이다. 층고가 높고 공간이 넓은 복층 구조도 눈에 띄는데, 공간의 제약을 덜 받는 만큼 미니멀웍스의 모든 제품을 매장 곳곳에 멋스럽게 담았다.

엔보트 하남점에서는 이색 캠핑 브랜드 장비도 구매할 수 있다. 아기자기하고 빈티지한 브랜드 캡틴 스태그, 아웃도어로 분야를 확장하는 가정용 소품 브랜드 비케이스와 웜베이비 제품을 취급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경기도 하남시 초이로 52
070-7797-7633
11:00~20:00(매월 세 번째 목요일 12:30 오픈)

엔보트 현대백화점 미아점
엔보트는 지난 8월 20일 더현대서울점에 이어 현대백화점 미아점에 두 번째 매장을 열었다. 엔보트를 운영하는 제이디아웃도어는 백화점 내 입점하는 엔보트에 엔보트시티라는 이름을 붙였다. 현대백화점 미아점에 입점한 엔보트시티는 백화점 매장임에도 불구하고 규모가 상당하다. 100여 평을 훌쩍 넘기는 큼직한 공간에 미니멀웍스, 트레블첵의 텐트를 여럿 전시한 것은 물론 감성적인 미니멀웍스 의류 라인과 각종 캠핑 용품을 디스플레이했다.

엔보트시티는 캠퍼들의 취향에 걸맞은 디스플레이로 눈길을 끈다. 가족 캠핑, 솔로 캠핑, 미니멀 캠핑 등 캠퍼들의 캠핑 형태에 맞게 텐트와 캠핑 용품을 매치해 초보 캠퍼들은 물론 캠핑 트렌드를 궁금해 하는 이들에게 알맞은 솔루션을 제공한다.

매장 내에는 제이디아웃도어에서 전개하는 미니멀웍스와 트레블첵 제품을 중심으로 캠핑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었다. 텐트와 캠핑 가구는 물론 캠핑 요리를 위한 다채로운 감성 아이템이 가득하다. 헬리녹스의 체어, 스탠리의 보온보냉병 및 컵, 저그와 베어본스리빙의 레트로한 무드를 살린 랜턴, 내구성이 뛰어난 펠리칸의 박스, 크레모아의 각종 랜턴 및 서큘레이터, 동계 캠핑을 위한 도요토미의 난로, MSR 리액터 등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전시해 캠핑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구입할 수 있다.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 315 현대백화점 미아점 8층
02-2117-1866
10:30~20:30

엔보트시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코로나시대를 맞아 캠핑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국내 캠핑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했다. ‘물건이 없어서 못 팔’ 만큼 캠핑 장비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늘면서 엔보트도 보다 공격적으로 매장을 확대중이다. 지난 9월 1일 서울 강남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문을 연 엔보트시티는 30여 평의 크지 않은 공간이지만 캠핑에 꼭 필요한 아이템을 갖춰 강남권 캠퍼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텐트를 비롯해 각종 캠핑 소품을 다채롭게 전시해 마음먹고 엔보트 매장을 찾은 캠퍼들은 물론 지나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서울 강남에서도 유동인구가 많은 삼성동 일대에 자리해 시내 외곽에 자리한 엔보트 매장을 방문하기 힘든 소비자들에게 접근성과 편의성이라는 이점을 제공한다.

매장에는 텐트와 각종 캠핑 가구는 물론 미니멀웍스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의류 라인업도 충실하게 갖췄다. 내추럴한 컬러와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감성을 추구하는 캠퍼들에게 안성맞춤인 미니멀웍스 의류 라인은 스타일리시한 강남권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17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6층
02-3467-6786
평일 10:30~20:00(금요일 10:30~20:30), 주말 10:30~20: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