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에어비앤비, ‘유연한 여행지’ 검색 기능 도입
에어비앤비, ‘유연한 여행지’ 검색 기능 도입
  • 고아라
  • 승인 2021.07.2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비앤비의 ‘유연한 여행지(여행지를 특정하지 않은 검색)’ 기능을 통해 앞으로는 개성 넘치는 독특한 숙소 중심으로 여행을 계획하는 것이 한층 더 쉬워질 전망이다. 이 검색 기능은 에어비앤비에서의 검색 및 예약 경험을 완전히 변화시킬 혁신의 한 축을 맡게 된다.

‘유연한 여행지’는 특정한 목적지보다 독특한 공간에서의 숙박이 중요한 새로운 방식의 여행을 계획할 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유연한 검색’을 클릭하면 보트부터 초소형 주택, 돔 하우스, A자형 주택, 심지어 개인 소유의 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독특한 숙소를 만나볼 수 있으며, 검색 결과를 지도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통해 게스트는 여행 일정을 직접 설정하거나 ‘유연한 일정(주말, 일주일, 혹은 한 달 등)’을 선택하기만 하면 독특한 숙소에서의 특별한 여행을 손쉽게 예약할 수 있다.

에어비앤비는 17만 개가 넘는 독특한 숙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2019년 5월 대비 30%가 늘어난 수치이다. 올해 들어 독특한 숙소에 대한 검색은 2019년 동기대비 9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연한 여행지’ 기능은 기존 유명 관광지가 아닌 지역에 위치한 다양한 독특한 숙소로의 여행을 이끄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코로나19 발생 이후, 전 세계적으로 총 3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벌어들인 독특한 숙소의 호스트들을 알리고 독특한 숙소에 대한 호스팅 수요도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에어비앤비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2021년 4월 30일 기준, 올해 독특한 숙소에 대한 검색 건수는 2019년 동기 대비 94% 증가했다. 유르트, 오두막, 농장 숙소 등 특정 타입의 독특한 숙소에 대한 검색은 2년 전과 비교해 10배 늘었다. ‘여행과 주거에 대한 에어비앤비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진행한 조사의 70%에 달하는 응답자들이 여행할 숙소를 찾을 때 독특한 숙소를 찾기 위한 검색 필터를 원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제는 정확한 위치가 아닌 숙소의 종류가 새로운 의미의 ‘목적지’가 되어가고 있는 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