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심리를 자극하는 공포 영화
심리를 자극하는 공포 영화
  • 박신영 기자
  • 승인 2020.07.2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계선
퍼니게임
미드소마

GRANS
경계선

기묘하고 낯설지만 인간에게 깊숙이 침투한 편견과 경계를 무너뜨리는 영화. 남들과 다른 외모로 태어난 티나. 그러나 그녀는 후각으로 감정과 기억을 읽는 능력을 지녔다. 출입국 세관 직원인 티나 앞에 티나와 똑같은 모습의 남자 보레가 나타나 그녀의 특별한 모습을 일깨워 주는데. 북유럽 신화를 모티브로 주류와 비주류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선사하는 영화 경계선. 제71회 칸 영화제에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분 대상을 수상한 명작이다.

개봉 2019.10.24
장르 로맨스, 스릴러
감독 알리 아바시
출연 에바 멜란데르, 에로 밀로노프, 요르겐 토르손, 앤 페트렌

FUNNY GAMES
퍼니게임

1997년 <퍼니게임>의 영어 버전작. 여름휴가를 맞아 별장은 찾은 앤 가족. 해 질 녘 낯선 남자 피터가 달걀을 빌려 달라며 집으로 들어온다. 달걀을 떨어뜨리거나 앤의 휴대폰을 물에 빠뜨리는 등 자꾸만 앤의 신경을 건드리는 피터. 갑자기 피터의 친구 폴까지 별장으로 들이닥쳐 앤 가족을 죽이는 심리 게임을 시작한다고 엄포한다. 권선징악, 인과응보, 사필귀정은 없다. 관객에게 절망과 분노를 일으키는 불쾌함 끝판왕이다.

개봉 2009.10. 08
장르 공포, 스릴러
감독 미카엘 하네케
출연 나오미 왓츠, 팀 로스, 마이클 피트, 브래디 코베

MIDSOMMAR
미드소마

귀신이나 몬스터 없이 무서운 영화. 주인공 대니와 그녀의 남자친구 크리스티안은 교환학생으로 온 스웨덴 친구 펠레의 제안으로 스웨덴 헬싱글란드의 호가르 마을 축제에 참가한다. 90년에 한 번, 9일 간 열리는 축제 미드소마. 친절하고 순수한 마을 사람들이 대니에게 불쾌한 요구를 제안하는데. 영화 <유전>의 아리 에스터 감독이 선사하는 두 번째 컬트 물이자 개봉 직후 창의적이고 난감한 영화로 밝은 지옥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개봉 2019.07.11
장르 공포, 미스터리
감독 아리 에스터
출연 플로렌스 퓨, 잭 레이너, 윌 폴터, 윌리엄 잭슨 하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